김동욱 전 서울시의원, 도봉구청장 출마 선언
상태바
김동욱 전 서울시의원, 도봉구청장 출마 선언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04.03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욱 도봉구청장 예비후보

4월 3일 김동욱(도봉4) 전 서울특별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은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도봉구청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쌍문역 부근에 마련한 선거 캠프를 가동할 준비를 마쳤다.

도봉초(13회), 도봉중(8회), 홍익사대부고를 졸업하고 유인태 전 국회의원(도봉구을, 제14대·17대·19대) 보좌관으로 활동한 김동욱 전 대표의원은 40년간 도봉토박이로 3선의 서울시의원을 지내며 누구보다도 도봉지역을 가장 잘 아는 적임자라는 평가를 듣고 있다.

김 전 대표의원은 제5대 최연소 서울시의원을 시작으로 제8대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과 제9대 서울시의원, 그리고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을 역임하며 서울시와 도봉을 아우르는 의정활동과 조례제정, 그리고 지역예산을 다루며 풍부한 시정경험을 쌓았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전국광역의원협의회장을 역임하며 자치분권과 관련 개헌 등 당론을 이끌어 나가며 전국광역의원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김 전 대표의원은 지난 제19대 대선 당시 문재인대통령후보 국민주권 중앙선대위 직능본부 장애인권익보호특위 위원장과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 국민주권 선거대책위원회 산하 생활정치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대선승리를 이끌며 대선승리 공로자 1급 포상을 받는 등 문재인정부의 성공적 이행을 위해 힘써왔다.

또한 김동욱 전 대표의원은 제7회 사회복지대상과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 조례 최우수상을 비롯해 우수의정대상, 한국정신장애인 인권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능력을 인정받았으며, 특히 지역구인 도봉소방서에서 소방서의 발전과 직원 사기진작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함에 공로를 인정받아 도봉소방서 감사패를 수상하기도 했다.

김동욱 전 대표의원은 “3선 서울시의원을 지내며 가장 중요하게 여겼던 가치는 신뢰를 주는 정치, 그리고 현장 속에 답이 있다는 것이었다”며 “그동안 도봉 곳곳의 현장을 찾아다니며 살펴보고 주민분들께 직접 들은 현안을 바탕으로 주민들이 나서서 참여하고 함께 만들어나가는 활기차고 희망찬 도봉을 반드시 만들어나가겠다”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김 전 대표의원은 출마선언과 더불어 박원순 서울시장 공약과 함께한 수도권 동북부 발전을 위한 서울아레나 건립사업과 방과 후 돌봄 센터, 진로직업 상담센터 및 쌍문3동 체육센터 건립, 그 외에도 보건지소 확대 등 지역현안사업과 재정확보방안에 대해 밝히며 도봉의 역동적인 발전과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나가기 위한 계획을 밝혔다.

<김동욱 도봉구청장 예비후보 프로필>

· 전북 정읍 출생
· 도봉초(13회) · 도봉중(8회) · 홍익사대부고 졸업
· 서울시립대 도시행정학과 석사 졸업
· 해병대 572기 만기전역
· 국회의원 유인태 보좌관(전)
· 김대중대통령후보 도봉(을) 조직부장(전)
· 노무현대통령후보 국민참여 서울본부 부본부장(전)
· 새정치민주연합 전국대의원
· 제5대 서울시의원(최연소)
· 제8·9대 서울시의원(8대 행정자치위원장)
·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 문재인대통령후보 국민주권 중앙선대위 직능본부
장애인권익보호특위 위원장
· 문재인대통령후보 대선승리 공로자 1급 포상
· 더불어민주당 전국 광역의회의원협의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