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마포구청장 예비후보 유동균 선거사무소 개소식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마포구청장 예비후보 유동균 선거사무소 개소식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04.16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년 마포전문가 유동균이 돼야 한다”는 함성 쏟아져

2,000여 명 운집 발 디딜 틈 없이 행사장 채워 합정역 일대 교통정체까지

인사말하는 유동균 마포구청장 예비후보

서울시 시의원이자 더불어민주당 마포을 정청래 전의원 사무국장이었고, 현재 손혜원 국회의원 후원회 사무국장인 유동균 마포구청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14일 (토) 합정역 인근 사무소에서 약 2,000여 명의 지역주민이 발 디딜 틈 없이 모인 가운데 열렸다. 3층 선거사무소뿐만 아니라 임시로 빌린 지하건물 2층 전체도 꽉 차 후끈한 열기 가운데 치러졌다. 개소식이 열린 토요일 오후 합정역 일대에는 교통 정체까지 빚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대중 대통령의 삼남인 김홍걸 민족화해협력범국민의회 상임의장과 서울시장 예비후보인 박영선 의원을 비롯해 김종욱 서울시 정무부시장이 박원순 시장을 대신해 참석했고, 손혜원 의원, 정청래 전 의원 등이 참석했다. 사회는 MBC 공채 성우 박일 씨가 맡아 진행했다.

불가피하게 참석하지 못한 내빈들(▲우상호 의원, ▲송영길 의원, ▲인재근 의원, ▲홍익표 의원, ▲전해철 의원, ▲박주민 의원, ▲이재정 의원, ▲김영호 의원)은 영상으로 축사를 했는데 유동균 후보의 강세를 짐작케 했다.

더불어민주당 원팀 마포지역 출마자인 김진철 시의원, 김기덕 전 시의원, 강희향, 김영미, 신종갑 구의원, 한일용 의장을 비롯해 최은하(구의원 출마자), 채우진 (구의원 출마자), 정진술(시의원 출마자)등도 참여해 지방선거 승리를 다짐했다. 

김홍걸 의장 축사

김홍걸 상임의장은 “김대중 대통령의 아들이 아니라 마포에 오래 산 사람으로, 마포 주민으로서, 동네사람 입장으로 참석했다”며“이번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방분권시대에 알맞는 단체장이 나와야 하는데 돌아가신 아버지(김대중 대통령)께서 부활시키고 노무현 대통령께서 키워냈고 문재인 정권에서 지방분권화를 추진하는데 지금 우리 시대에 적합한 단체장은 유동균 후보”라면서“유동균 후보는 저희 아버지께서 30년 전 만든 평민당에 평당원으로 시작해 한 단계씩 구의원으로 시작해 시의원을 했고, 그리고 구청장 후보에 도전 하는데 이렇게 풀뿌리 정치부터 시작한 정치인이 많아지고 이런 분들이 성공해야 우리 지방자치제가 발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홍걸 의장 축사

손혜원 의원은“유동균 후보의 슬로건인 ‘더 큰 마포’는 짧은 시간에 인구와 규모가 커진 동네이기 때문”이라고 했고 “‘더 큰 마포구청장’은 마포를 발전시키는데 혁혁한 공을 세운 노승환 전 국회부의장이자 마포구청장이 있어서”라며 “노승환 전 마포구청장 처럼 큰 구청장 됐으면 좋겠다”라고 당부했다.

정청래 의원은 “유동균 후보는 10년 전 저를 만나서 고생도 많이 했는데 2008년 제가 조선일보 문화일보의 악의적인 보도로 억울하게 낙설 될 때 당시 옆에서 눈물 흘렸던 사람도 유동균이었고, 제가 중국 1년 유학 갔을 때 변호사와 함께 조선일보 문화일보 법정 소송투쟁에 그것을 도맡아 했던 사람도 유동균”이라고 했다. 또“2년 전 제가 억울하게 컷오프 됐을 때 저 큰 덩치로 눈물 흘린 사람도 유동균”이라며 “유동균 후보는 본인의 삶을 개선했듯이 우리 마포구민의 삶과 질을 개선 하는데 노력해줄 것이라는 것을 의심하지 않는다”며 그래서 “자신있게 유동균이 정청래고 정청래가 유동균”임을 밝히며 유동균 후보에 대한 강한 신뢰를 드러냈다.

끝으로 개소식의 주인공인 유동균 마포구청장 예비 후보는 “1974년부터 40년 이상 산 마포전문가”라며 “7남매의 장남으로 14살부터 공장을 다니며 생활전선에 나갔다”는 이야기를 할 때 목이 메어 말을 잇지 못하자 청중들이“유동균 후보”를 연호하며 박수와 함성이 터져 나왔다.

이어 유동균 후보는 “그 어느 때보다 높은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로 낙관하는 분들이 계시지만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당원, 대의원과 지지자들의 인정을 받는 정통성 있는 후보가 아니면 어렵다”며 “김홍걸 위원장도 말씀 하셨다시피 김대중 도서관이 있고 노무현 재단이 있는 민주주의 고장 마포에서는 민주당의 정통성이 있는 후보, 40년 마포전문가 유동균이 출마하는 것이 옳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끝으로 유동균 후보는 “이렇게 많은 분들의 성원 잊지 않고 더 큰 일꾼이 되어 마포 지역 발전에 보답 하겠다”며“민주당 밖에 모르는 저를 여기 계신 선배님들 마포구민이 반드시 선택하셔서 마포의 희망찬 꽃을 피웁시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