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토요일, 알콩달콩 ‘가족봉사’ 어떠세요?
상태바
이번 주 토요일, 알콩달콩 ‘가족봉사’ 어떠세요?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04.2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3째주 토요일마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토요 가족봉사’ 운영

고덕수변 생태보전, 소외이웃 위한 물품제작 등 가족봉사로 이웃 사랑 실천해

강풀만화거리 봉사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4월 21일부터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자녀와 부모가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토요일 토요일엔 가족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주말이 다가오면 무얼 해야 좋을지 고민하는 가족이 많다. 뭐라도 준비해서 어디론가 떠나야 할 것 같은 압박감에 피로가 먼저 찾아오기도 한다.

토요 가족자원봉사는 가족이 함께 여가를 즐기며 소외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활동들로 구성됐다.

봉사 내용은 지역 내 문제를 찾아 해결에 힘을 보태거나, 봉사 대상자에 대한 편견을 극복하고 이해해보는 활동들로 다양하다.

고덕수변 생태보전

고덕수변의 생태계를 교란시키는 외래식물 제거(4월), 강풀 만화거리에 얼룩진 껌과 불법 벽보를 제거해 깨끗한 길 찾아주기(5월), 소외이웃들이 무더운 여름을 잘 날 수 있도록 천연 모기살충제, 부채 등 여름용품 만들기(6월), 시설 어르신과 말벗하며 실내 정화식물 만들기(10월), 한강변 겨울철새 먹이 만들기(11월) 등이다.

초․중․고 자녀를 둔 20가족이 참여해 오는 11월까지 총 5회 활동 예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자녀와 신청한 신명철(46세, 길동) 씨는 “봉사하면서 아이와 더 친해지고 나눔의 기쁨도 함께 배워 온 가족이 힐링하는 느낌이었다”면서 “가족 나들이도 좋지만, 다른 분들도 토요 가족봉사를 통해서 내 가족에서 우리 이웃까지 행복을 확장해가며 더불어 사는 소중함을 알게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련 문의는 강동구청 자원봉사센터(☎02-3425-568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