區, 어버이날 기념 '효행 공무원' 표창
상태바
區, 어버이날 기념 '효행 공무원' 표창
  • 동대문신문
  • 승인 2018.05.22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6회 어버이날 맞아 모범 직원 선발
제46회 어버이날을 맞아 강병호 구청장 권한대행과 효행 공무원 표창을 수상한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대문구는 지난 8일 오전 제46회 어버이날을 맞아 지극한 효심으로 부모를 봉양하고 본연의 업무에도 최선을 다해 모두에게 모범이 되는 공무원을 치하하는 표창 수여식을 진행했다.

수상자는 총 8명으로 서울시장 표창 수상자 ▲민원여권과 염은지 주무관, 동대문구청장 표창 수상자 ▲감사담당관 최영덕 주무관 ▲총무과 전환균 주무관 ▲노인청소년과 이주혁 주무관 ▲공원녹지과 유재영 조경팀장 ▲지역보건과 박인순 가족보건팀장 ▲제기동 강연지 주무관 ▲휘경1동 김명갑 주무관 등이다.

특히 민원여권과 염은지 주무관은 결혼 후 21년 동안 시부모님과 함께 생활하며 노환으로 고생하는 시부모를 힘든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간병하여 왔다. 또한 업무에서도 항상 밝은 표정으로 민원인에게 친절히 응대하는 등 공사에 두루 본보기가 됐다.

이날 염은지 주무관은 "당연히 해야 할 도리를 했을 뿐인데, 표창까지 받게 되어 몸 둘 바를 모르겠다. 앞으로도 시부모님을 잘 모시고, 민원인에게도 더욱 친절한 공무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이번 표창 수여를 통해, 수상자의 노고를 조금이나마 위로하고 직원 모두가 효행과 친절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김윤기 총무과장은 "효행 표창을 받은 직원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며, "오늘 표창을 계기로 동대문구 직원 모두가 효와 친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앞장서 실천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