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대학생들의 또 다른 동행 ‘MOVE’
상태바
성북구 대학생들의 또 다른 동행 ‘MOVE’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6.12.0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초등학교 돌봄교실 및 지역 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 운동교구 기부

- 지난 2014년부터 관내 대학생들과 ‘운동교육 봉사 동행 MOVE’ 운영
- 학교에서 배운 전공, 지역 아동 위한 재능기부까지

지난 11월, 동행 ‘MOVE’ 참여 대학생이 마가렛지역아동센터(성북동 소재)에 체육교구 기부를 하고 있다.

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에서는 대학생 교육 봉사 동아리 동행 ‘MOVE’가 지역 아동들을 위한 체육교구 및 재능기부를 실시하여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성북구보건소와 함께 진행하는 동행 ‘MOVE’는 지난 2014년 성북구 내 대학교 체육학과 학생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동아리이다.

이들은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돌봄교실 및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아동들에게 음악줄넘기, 뉴스포츠 등 많은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지도하는 등 재능기부를 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마음을 모아 지역아동센터에 훌라후프, 공 등 체육교구를 지원하여 아이들의 열악한 운동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행 ‘MOVE’ 동아리에 참여중인 한 대학생은 “강의실, 도서관에서 공부를 하는 것도 좋지만 우리가 배운 전공을 현장에서 아이들을 위해 활용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체육 전공 학생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생들이 지역 아동들을 위한 재능기부를 펼쳤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성북구 관계자는 “MOVE 활동을 통하여 운동전공 학생들에게는 적성과 흥미 신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어린이들이 형편에 구애받지 않고 지속적으로 운동할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하는 역할에 앞장설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