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예방은 맞춤별 두뇌 건강프로그램으로!
상태바
치매예방은 맞춤별 두뇌 건강프로그램으로!
  • 강서양천신문사 박현철 기자
  • 승인 2018.06.1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구, 치매예방을 위한 인지재활 프로그램 ‘기억교실’ 운영

치매질환은 예방이 매우 중요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가운데 양천구가 치매예방을 위해 맞춤별 두뇌 건강프로그램을 진행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급속한 고령화로 매년 치매환자가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는데, 이에 따른 치매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의료계 전문가들은 치매예방과 관련 “무엇보다도 치매는 예방 가능한 질환으로 중증 치매로 진행을 늦추기 위해서는 조기 발견 및 예방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양천구는 60세 이상 치매어르신과 경도인지장애·정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기억력강화와 치매예방을 위한 인지재활 프로그램 ‘기억교실’을 운영한다. 6월까지 상반기 기억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하반기는 7월부터 12월까지 진행키로 했다.

기억교실에서는 작업, 운동, 음악, 원예, 미술, 회상치료, 컴퓨터인지재활, 악기연주(리코더), 일상생활훈련 등 인지기능 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뇌기능 활성화를 위해 개개인의 역량에 맞는 다양한 맞춤별 두뇌 건강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기억교실은 치매어르신을 위한 ‘기억키움교실’, 고위험(경도인지장애) 어르신들을 위한 ‘기억채움교실’, 정상 어르신을 위한 ‘기억세움교실’로 나누어서 진행된다.

신월보건지소(남부순환로 407) 4층에서 진행되며, 비용은 무료다. 관내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어르신들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하반기 기억교실에 참여하고 싶은 주민은 치매안심센터에 전화하거나 신월보건지소를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02-2698-868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