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區 연합 취업박람회 연다
상태바
3개 區 연합 취업박람회 연다
  • 이원주 기자
  • 승인 2018.06.2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산구,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일구데이 합동행사

21일 오후 2시 용산아트홀 전시장서
구인기업 10곳, 구직자 200여명 참석
구인·구직자 선택 폭 넓힐 수 있도록 인근 3개구 ‘맞손’
인사담당자와 현장 면접, 다양한 취업정보 제공

일자리 찾기가 날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전체 실업률은 4%다. 청년(15~29세)실업률은 10.5%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일부에서는 구인난을 호소한다. 근로시간 단축을 앞둔 중소기업인들이다. 종업원 300인 이상을 둔 중소기업은 올해 근로기준법 개정에 따라 다음달 1일부터 노동시간을 단축해야 한다.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구인·구직자간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오는 21일 용산아트홀 지하1층 전시장에서 일구데이 합동 행사를 연다.

지난달 중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일구데이 합동행사

행사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동안 진행되며 구인기업 10곳 인사담당자와 구직자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이 선택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인근 중·성동구와 함께 행사를 준비했다.

참여 기업은 ▲미성엠프로 ▲(주)후니드 ▲맘스매니저 ▲(주)인투빌 ▲반도티에스 ▲에스텍에이스 ▲금줄산모도우미 ▲(주)제이앤엘휴먼스 ▲데이즈호텔 ▲브이아이피서비스며 모집인원은 각각 1~00명이다.

근무지는 용산·중·성동·중랑·광진·강남구 등지며 직무는 시설 청소, 식당 배식, 산모·신생아 관리, 주차 운전까지 다양하다. 모집대상은 20~65세며 근무시간, 임금은 업체·직무별로 다르다.

구직자들은 이날 기업 인사담당자와 사전 예약 없이 현장 면접을 받아볼 수 있다. 일자리플러스센터 직업상담사 안내에 따라 현장에 비치된 구직신청서와 이력서를 작성하면 된다. 신분증을 챙겨야 한다.

구는 행사 참여 기업 외도 다양한 취업정보를 참석자에게 제공한다. 또 행사 중 취업이 되지 않은 구직자에 대해 직업상담사들이 1대 1 상담을 맡아 사후관리를 이어간다.

지난 3월 용산구청 5층 회의실에서 열린 일구데이 현장면접

구는 ‘일자리를 구하는’ 일구데이 행사를 지난 2014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다. 지난해 구직자 91명 중 15명이 행사를 통해 취업에 성공했다.

일구데이 합동행사는 지난달 중구청 대강당에서 먼저 열렸다. 내달 성동구가 3차 행사를 주관한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역대 최악의 실업난 속에서 구가 좋은 일자리 2000개 만들기를 중점 추진하고 있다”며 “일구데이 취업박람회, 찾아가는 상담서비스 등 다양한 방식으로 주민과 기업 가교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용산구청 일자리경제과(☎02-2199-6794)로 문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