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지역신문협회 지구촌희망펜상 20일 국회의원회관서 개최
상태바
(사)한국지역신문협회 지구촌희망펜상 20일 국회의원회관서 개최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06.2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공헌분야, 자치, 언론, 의정, 문화, 체육, 의료대상 등으로 수상

김숙자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장 지구촌희망펜상 언론대상 영예
한국예총과 MOU 체결로 대한민국 문화산업에 함께 노력키로

수상자들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한국지역신문협회(회장 정태영)가 주최한 ‘2018 지구촌 희망펜상’에서 김숙자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장(이천설봉신문 대표이사)이 언론대상을 수상, 지난 6월 20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각 분야별 시상식이 열렸다.

 정태영 회장은 “올해 다섯 번째로 수여한 ‘지구촌희망펜상’은 (사)한국지역신문협회가 2011년 신설한 상으로,세계 각국의 사회 각 분야에서 희망과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인류 안정과 개발에 크게 공헌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전체대상을 비롯해 사회공헌분야, 자치, 언론, 의정, 문화, 체육, 의료대상 등으로 수상자를 선정했다”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이영호 한지협 상임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시상식에는 황주홍, 권칠승 국회의원, 한국예총 하철경 회장, 이원주 서울시 협의회장, 전영해 전 경북회장등 도회장 및 한지협 임원, 수상자가족들이 함께 참석해 축하와 격려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한편 한국지역신문협회와 한국예총이 MOU를 체결해 대한민국이 문화발전에 함께 노력하기로 하는 식이 진행되기도 했다.

 ‘2018 지구촌희망펜상’의 수상자로는 지구촌의 평화를 위해 노력한 문재인, 트럼프, 김정은이지구촌희망펜 뉴스인으로 선정, 전체대상에는 봉사시간 6천시간을 세상을 위해 기여한 신귀연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울러 ▲사회공헌분야 대상 정시채, 노진영, 정호경, 활철용, 박종일, 최혁, 서상연▲ 자치대상 김준성, 강진원 ▲언론대상 김숙자, 박순갑 ▲의정대상 인치견, 서광자, 채은아, 김명희 ▲문화대상 고정석, 김정아 ▲체육대상 조광섭 ▲의료대상 조용호씨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