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에 부는 깨끗한 청렴(淸廉) 바람
상태바
성동구에 부는 깨끗한 청렴(淸廉) 바람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08.0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 문구 새겨진 청렴부채 제작해 전 직원에게 배부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청렴의식 다짐으로 청렴성동 실현

성동구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전 직원에게 제작·배부한 청렴부채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부채를 제작하고 전 직원에게 배부했다고 2일 밝혔다.

청렴 부채는 휴대가 간편한 접이식 부채에 청렴의 상징인 대나무 그림과 함께 ‘청렴 바람, 성동구에 부는 바람’이라는 문구를 새겨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청렴의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최근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여름 필수품인 부채로 제작한 청렴 홍보물을 전달함으로써 직원들이 더위를 식히면서 청렴의지를 함께 다질 수 있는 것은 물론 에너지 절약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구는 청렴성동 실현을 위해 ‘함께 변화하는 일상에서의 청렴’을 목표로 다양한 청렴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직원들이 스스로의 청렴지수를 진단하는 ‘청렴 자기진단’, 청탁금지법 사례 등을 퀴즈로 풀어보는 ‘청렴퀴즈’, 청렴 관련 명언 및 고사성어를 매일 알려주는 ‘청렴 메시지’ 등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청렴을 생활화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있다.

정원오 구청장은 “청렴(淸廉)은 공직자의 기본이자 중요한 가치이며, 구민들의 공직사회에 대한 기대 또한 상당히 높아졌다.”며, “성동구 전 직원은 경각심을 가지고 사소한 부패의 소지도 차단하여 주민들에게 신뢰 받는 청렴한 공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