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16일까지 ‘평생학습주간’ 운영
상태바
강서구, 16일까지 ‘평생학습주간’ 운영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18.09.1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교육·인문학강좌, 드론 등 체험프로그램 마련

강서구는 오는 16일까지 일주일을 ‘퐁당퐁당 강서평생학습 주간’으로 정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앞서 8일에는 강서평생학습관에서 구성애 강사의 ‘아빠들이 알아야 하는 자녀 성교육’ 특강이 진행됐다. 지난 3월 강서구민회관에서 아동권리 찾기 첫걸음으로 열린 구성애 강사의 강좌가 성황리에 마감된 데 따른 앵콜 강좌로, 이날도 좌석을 가득 채울 정도의 큰 호응 속에 강의가 열렸다.

13일 오전 10시에는 tvN ‘알쓸신잡2’에 출연해 더 유명해진 건축가 유현준 교수의 도시 인문학 강좌가 진행된다. 화곡동에서 마곡까지 다양한 도시의 모습을 가진 강서구를 생각하면서 들으면 더욱 재미난 강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14일에는 문화심리학자 김정운의 ‘행복의 조건’을 주제로 한 강연이 펼쳐진다. 김정운 교수 특유의 유쾌하고 탁월한 언변으로 현대인들이 가장 많은 질문을 던지는 주제인 ‘행복’에 대해 함께 생각해본다.

평생학습 주간에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특히 각 프로그램의 수강료와 재료비가 무료로 운영될 예정이다.

강서평생학습관에서는 10일부터 무한상상실 일일체험을 진행한다.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드론, 진동로봇 만들기 체험 등이 준비돼 있다.

지역 곳곳 작은도서관에서도 가죽 열쇠고리(우장산동, 우장산숲속도서관), 아토피 연고(발산동, 책향기 작은도서관), 북아트-미니북(방화동, 방화11복지관), 석고방향제(염창동, 아리향기 작은도서관), 천연 수분에센스(화곡8동, 배다리 작은도서관) 등 직접 만들며 배우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명사 특강 및 체험 프로그램 신청은 강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vita.gangseo.seoul.kr/lms/) 및 구청 교육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정영숙 교육청소년과장은 “이번 평생학습 주간에는 주민들을 위항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평생학습 주간을 통해 많은 구민이 평생학습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배움의 즐거움을 나누며, 배움을 지속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2-2600-632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