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tvN ‘어쩌다 어른’ 명사 초청 특강
상태바
양천구, tvN ‘어쩌다 어른’ 명사 초청 특강
  • 강서양천신문사 박현철 기자
  • 승인 2018.09.1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7일 스타강사 손경이 초청, 자녀 성교육 주제

양천구는 9월17일 오전 10시 양천구청 3층 양천홀에서 tvN ‘어쩌다 어른’의 스타강사 손경이 씨를 초청하여 ‘당황하지 않고 웃으면서, 자녀 성교육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학부모를 위한 특강을 개최한다.

양천혁신교육지구 학부모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특강에서는 부모가 아이를 키우며 겪는 성 관련 고민을 함께 나눈다. 또한 가정에서 부모와 자녀가 성에 대해 원활히 소통할 수 있는 방법 및 돌발 상황에 대처하는 노하우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100분간 소개한다.

이번 강연을 진행할 손경이 강사는 관계교육연구소 소장,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 통합폭력예방 전문 강사, 법무부 의정부지검 고양지청 범죄예방위원회 전문위원 및 아동안전위원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여성가족부 장관상(2012), 법무부 장관상(2015)을 수상했다. 또한 On Style ‘뜨거운 사이다’, tvN ‘어쩌다 어른’, SBS ‘다큐스페셜-나는 말한다’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기도 했다.

관내 학부모 및 참여를 원하는 주민들은 9월4일부터 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200명이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구 관계자는 “최근 미투(#Me Too), 위드유(#With You) 운동으로 성 인권 보호의 필요성이 중요해진 만큼 자아가 형성되는 청소년기부터 가정에서의 성교육이 꼭 필요하다” 며 “관심이 있는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2-2620-462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