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요리교실 다녀올게!”
상태바
“아빠 요리교실 다녀올게!”
  • 강서양천신문사 박현철 기자
  • 승인 2018.09.14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구, ‘제3기 아버지 요리교실’ 참가자 모집

#.지난 6~7월 매주 토요일, 양천구 여성교실(목동남로 94)에 중년남성들이 ‘제2기 아버지 요리교실’에 참여하기 위해 모였다. 중년 남성들은 “형님 잘 지내셨습니까?” 이들은 서로 인사를 나누며 앞치마를 두른다. 강사의 요리시연을 보며 꼼꼼히 메모하고, 직접 재료를 다듬는다. 요리를 완성해가며 ‘한 끼 밥상’의 소중함을 느낀다.

 

양천구는 2018년도 제1기, 2기에 이어 ‘제3기 아버지 요리교실’을 운영한다. 10월6일부터 11월24일까지 매주 토요일 3시간씩 8주 과정으로 양천구 여성교실에서 진행된다.

평등한 가정문화 확산과 일·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 정책으로 운영되고 있는 ‘아버지 요리교실’은 올해 ‘가족과 함께하는 參(삼)밥(집밥·계절밥·영양밥) 레시피’를 주제로 지역 남성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요리교실을 수강하게 된 동기는 다르지만, 가족에게 요리를 해주고 싶은 마음은 공통이다.

이번 과정은 낙지볶음, 고등어김치보쌈 등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집밥 메뉴와 더불어 연근삼색밥, 우엉잡채 등 영양요리, 자녀들이 좋아할 만한 자장면, 돈까스, 해물크림파스타 등 특식까지 다양한 메뉴로 구성된다.

‘아버지 요리교실’은 9월10일부터 20일까지 구 홈페이지 온라인 수강신청 후 추첨을 통해 30명 모집한다. 18세 이상 남성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지난 2기 때는 경쟁률이 3대 1이 넘을 만큼 인기가 많았다” 며 “요리교실에 참가한 아버지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으며, 앞으로는 더 많은 아버지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02-2620-339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