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소음대책지원센터, ‘공항길 걷기대회’ 개최
상태바
공항소음대책지원센터, ‘공항길 걷기대회’ 개최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18.09.1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서울호수공원서 김포공항까지 8.5㎞ 코스

공항소음대책지역 주민지원센터는 오는 10월13일 서서울호수공원에서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공항길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공항 소음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공항길을 함께 걸어보는 프로그램으로, 서서울호수공원을 출발해 화곡로입구 교차로, 오쇠삼거리 등을 거쳐 김포공항 앞을 돌아오는 8.5㎞ 코스다.

걷기대회에 참가하면 공항길 패스포트 스탬프, 비행기와 셀카 찍기, 도전 미션카드 등 코스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션을 완수하면 경품 등이 지급된다. 또 행사장인 서서울호수공원에는 공항소음 공감존, 비행기에 띄우는 편지 공모, 페이스페인팅 등의 체험 행사와 걷기 후 완보 축하공연 등도 마련된다.

이번 행사는 공항소음대책지역 주민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항공기소음이 주관하며 서울시, 양천구청, 강서구청, 구로구청, 금천구청이 후원한다.

참가 신청은 공항소음대책지역 주민지원센터 홈페이지(http://airportnoise.center)에서 무료로 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자에게는 기념티가 제공된다.

양천구 신월동에 위치한 공항소음대책지역 주민지원센터는 서울시 민간위탁 업체로, 공항 소음에 대한 정보 제공 및 피해 지원을 효율적으로 추진해 주민의 복지 증진과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자 지난해 3월 개소했다. (02-2696-135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