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한가위 달맞이 명소 어디? 서울시, 베스트3 소개
상태바
한강 한가위 달맞이 명소 어디? 서울시, 베스트3 소개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09.21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연휴 기간 온 가족이 함께 한강에서 색다른 명절을 보내기를 추천

① 서울함공원과 뚝섬자벌레 : 문화공간에서 즐기는 일석이조 달맞이
② 광진교와 동작대교 구름․노을까페 : 황홀한 야경이 반기는 탁 트인 다리 위에서 달구경
③ 세빛섬과 한강유람선 : 선상에서 즐기는 낭만적인 달빛 데이트

망원 서울함공원 (이만수作)

마음까지 넉넉해지는 민족의 명절 추석이 다가왔다. 긴 연휴를 어떻게 보낼까 고민하고 있다면 올해는 색다르게 한강공원으로 나와 보름달을 구경하며 소원을 빌어보면 어떨까?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온가족이 함께 한강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한강달맞이 테마 베스트 3>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뚝섬 자벌레

<①낮에는 문화체험, 밤에는 달구경까지 문화공간에서 즐기는 일석이조 달맞이>
망원한강공원에 위치한 <서울함공원>은 한강 일몰이 아름다운 명소 중 하나로 노을이 지고 보름달이 차오르는 광경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추석연휴 기간 에도 ▵도슨트와 함께 하는 전시관람, ▵전투식량 체험,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동작대교 노을까페

<②황홀한 야경이 반기는 탁 트인 다리 위에서 달구경!>
보행자 중심의 걷기 좋은 다리로 조성된 <광진교>는 산책하기 좋은 곳이다. 특히나 달빛이 비춘 아차산과 고덕․암사 생태경관보전지역의 고즈넉한 풍경은 놓치기 아까운 풍경이다.

또한 한강 다리위에서 탁 트인 전망과 함께 달구경을 하고 싶다면 <구름․노을카페>를 추천한다. 동작대교에 위치한 ‘구름까페(상류)’와 ‘노을카페(하류)’는 야외 옥상 전망대를 갖추고 있어 한강 다리 중 최고의 전망을 자랑하며 간단한 식음료와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을 갖추고 있다.

반포 달빛무지개분수와 세빛섬

<③선상에서 즐기는 낭만적인 달빛 데이트!>
한강에서는 달맞이도 선상에서 즐길 수 있다. <반포한강공원>에서는 색색깔의 물줄기가 유려하게 춤추는 ‘달빛무지개분수’, LED조명으로 둘러싸여 밤이면 더욱 아름답게 빛나는 ‘세빛섬’까지 선상에서 바라보며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온 가족이 함께 <한강유람선>에서 특별한 달맞이를 즐길 수도 있다.  이랜드크루즈는 9.22(토)부터 9.25(화)까지 4일간 ‘한가위 불꽃크루즈’를 운영한다.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빌고 감미로운 재즈공연과 더불어 밤하늘을 수놓을 불꽃쇼까지 함께 만끽할 수 있다.

박기용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강물에 비친 만월을 바라보며 소원을 빌어보는 것도 한가위 정취를 만끽하는 색다른 방법이 될 것”이라며 “온 가족이 한강에서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