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독거 보훈가족을 위한 「추석맞이 보훈가족 사랑나눔 한마음 행사」
상태바
고령․독거 보훈가족을 위한 「추석맞이 보훈가족 사랑나눔 한마음 행사」
  • 이원주 기자
  • 승인 2018.09.2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보훈청, 한화시스템과 중구보훈회관에서 명절음식 배식 봉사활동 및 나라사랑푸드뱅크 시즌3 출범식

서울지방보훈청(청장 오진영)과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장시권)은 추석명절을 맞아 9월 21일(금) 서울 중구보훈회관에서 「추석맞이 보훈가족 사랑나눔 한마음」행사로 점심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배식봉사에는 보훈공무원, 한화시스템 임직원 등 30여명이 참여했으며 명절을 앞두고 함께 식사하시며 외로움을 해소하실 수 있도록 고령․독거 보훈가족분들을 초청했다.

이날은 추석 연휴를 바로 앞두고 있었지만 많은 보훈가족분들이 함께하며 음식을 드시고 담소를 나눴고, 명절 때마다 잊지 않고 맛있는 음식과 선물을 챙겨주니 외롭지 않다며 고마워했다.

한편, 한화시스템은 ‘16년도부터 명절 때마다 고령․독거 국가유공자분들을 위해 특식을 준비해 대접해 드리고 있으며 매월 「나라사랑 푸드뱅크」 음식나눔 사업을 통해 국가유공자분들께 밑반찬을 준비해 드리고 있는데 나라사랑 푸드뱅크 사업이 벌써 3년차를 맞게 됐다. 이에 음식나눔 봉사활동 전 오진영 청장과 장시권 대표이사가 함께 간단한 출범식을 갖고 봉사활동에 나섰다.

더불어 서울지방보훈청은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보훈대상자분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식용유, 부침가루, 간장, 당면 등이 담긴 부식세트지원과 한과세트지원, 송편나눔행사도 실시했다.

오진영 청장은 “명절을 외롭게 보내시는 보훈가족분들이 지역사회의 관심과 후원으로 따뜻한 명절을 보내셨으면 좋겠다. 서울지방보훈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따뜻한 복지 추진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