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가 함께하는 세대공감 곶감만들기
상태바
3대가 함께하는 세대공감 곶감만들기
  • 광진투데이
  • 승인 2018.10.1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구, 11일 중곡2동 구립수호천사어린이집 앞마당에서 어린이와 학부모, 할머니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곶감 만들기’ 행사 추진

광진구는 11일 중곡2동 수호천사어린이집 앞마당에서 ‘3대가 함께하는 세대공감 곶감만들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구립 수호천사 어린이집과 마을공동체 주관으로 진행되며 어린이와 학부모, 할머니가 함께 곶감 만들기 체험을 하며 세대 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더불어 사는 정을 나누기 위해 열렸다.

11일 중곡2동 구립수호천사어린이집 앞마당에서 열린 곶감만들기 행사에서 감을 따고 있는 중곡2동 동장님과 주민들 모습

관내 경로당 어르신과 어린이집 원생 등 150여 명은 이번 행사에 참여해 어린이집 앞마당에 있는 감나무의 감을 땄다.

이 후 껍질을 깎고 타래에 매달아 바람이 잘 통하는 서늘한 곳에 말려 곶감을 만들었다.

11일 중곡2동 구립수호천사어린이집 앞마당에서 열린 곶감만들기 행사에서 감을 따고 있는 중곡2동 동장님과 주민들 모습

어린이들은 어르신들을 위한 노래와 율동 등 재롱잔치를 선보이고 이 날 만들어진 곶감 20박스는 중곡 2동 내 위치한 경로당 2곳에 전달 될 예정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어르신과 어린이들이 곶감 만들기 체험을 통해 세대 간 소통의 장이 되고 만들어진 곶감을 나눔으로써 하나 된 지역사회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