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사랑의 친구들’사랑의 바자 한마당 개최
상태바
2018‘사랑의 친구들’사랑의 바자 한마당 개최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10.17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김춘례 의원, “이웃 사랑 실천의 선도적 역할에 박수와 격려를”

서울시의회 김춘례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북1)은 2018 ‘사랑의 친구들’ 사랑의 바자 한마당에 참석해 지역 사회 구성원들이 소외 계층 이웃들에 대한 따뜻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지난 10월 13일(토)부터 14일(일)까지 이틀간 서울 정동 이화여고 유관순기념관에서 2018 ‘사랑의 친구들’ 사랑의 바자 한마당 행사가 열렸다. 이화여고 유관순기념관 앞뜰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종이접기 교실’.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등 즐거운 어린이 놀이의 시간으로 꾸려지는 ‘어린이나라 코너’를 운영하고,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노래 합창, 춤 등으로 장기를 뽐내거나, 어린이들이 만든 물품이나 아나바다 물건들을 모아 바자에서 판매해 수익금을 기부했다.

사단법인 ‘사랑의 친구들’은 IMF 외환위기로 나라가 어려웠던 1998년, ‘배고픈 어린이가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창립된 단체로, 이후 20여 년간 명예회장 이희호 여사를 비롯하여 다수의 자원봉사자와 후원으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와 이웃을 위해 바자를 열어 왔다.

한편 지난 9월 6일에는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20주년 행사를 갖고 창립 당시 “어떻게 해서라도 배고프고 희망을 잃어버린 어린이가 없는 세상을 만들자”던 초심을 확인하고 다음 10년과 20년을 위한 비전을 선포했다.

김춘례 의원은 바자에 참석해서 “본 의원 역시 오랜 세월 자원봉사를 해왔지만 최근 자원봉사자의 고령화로 마음 아팠던 적이 있다. 20년 이상 지속해온 본 행사가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지역 자원봉사의 선도적 역할을 하는 것에 아낌없는 박수와 격려를 보낸다. 앞으로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아이들에게 희망과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따뜻한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