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9호선 개통지연, 주민 불편은 뒷전?”
상태바
“지하철 9호선 개통지연, 주민 불편은 뒷전?”
  • 송파신문
  • 승인 2018.10.1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룡 시의원, 서울지하철 9호선 3단계 구간 개통지연 관련 서울시에 해명자료 요구
홍성룡 시의원(더불어민주당, 송파 제3선거구)

서울지하철 9호선 3단계 구간 개통이 주민들에게 아무런 설명없이 늦어지고 있는 가운데 홍성룡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송파3)이 서울시에 주민 불편을 초래하는 개통지연에 대한 해명자료를 요구했다.

당초 지하철 9호선 3단계 구간(잠실종합운동장역 ∼ 중앙보훈병원역)은 2015년 개통할 예정이었지만, 공사가 지연되면서 수년째 미뤄져 왔고, 올해 들어 서울시가 2018년 10월 개통을 발표했음에도 불구하고 또다시 2018년 12월 1일로 개통이 미뤄진 것이다.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에서 활동 중인 홍 의원은 지하철 9호선 개통이 계속 지연됨에 따라 주민 불편이 가중되고 있다고 지적하고 “지역상권 활성화와 지역주민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개통이 더 이상 지연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서울시에 9호선 개통 지연에 따른 경위와 향후 조치방안에 대한 해명자료를 제출할 것을 요구하는 한편,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서울시가 발주하는 다른 공사에서도 이와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홍 의원은 이어 송파구 전체 교통체증 문제에 대해서도 “송파구는 제2롯데월드, 위례신도시, 동남권유통단지, 문정법조타운 등 대규모 개발에 따른 교통 및 환경문제 해결이 중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어, 서울시에 교통난 해소를 위한 거시적 광역교통개선대책 마련을 요구하는 등 강력하게 대처해 나갈 계획”이라고 의정활동 의지를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