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월화드라마 ‘백일의 낭군님’ 도경수, 남지현의 기억 떠올랐다!
상태바
tvN 월화드라마 ‘백일의 낭군님’ 도경수, 남지현의 기억 떠올랐다!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10.2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또 자체 최고 시청률 평균 11.3%, 최고 14.4%, 지상파 포함 월화드라마 1위!

오랜 시간을 돌아서 다시 만난 도경수와 남지현, 다시 행복해질 수 있을까.

백일의낭군님, 다시 만난 율이서

‘백일의 낭군님’ 도경수가 남지현과의 풋풋하고 애틋했던 과거 인연을 기억해냈다.

지난 22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백일의 낭군님’(극본 노지설, 연출 이종재, 제작 에이스토리) 13회는 케이블, IPTV,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 시청률에서 가구 평균 11.3% 최고 14.4%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또 다시 경신, 지상파를 포함한 전체 월화드라마 1위를 차지했다. tvN 타깃인 남녀2049 시청률에서도 평균 6.3%, 최고 8.6%를 기록하며 지상파 포함 전 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유료플랫폼 전국 기준/닐슨코리아 제공)

이율(도경수)을 피해 달아나려 했지만 자신을 부르는 목소리에 돌아선 홍심(남지현). “보고 싶어서. 너 없인 살 수 없을 것 같아서”라는 율의 애틋한 말에도 “절 데려다 후궁이라도 삼으시게요”라며 차갑게 대했다. 이에 “못할 것도 없지. 난 이 나라의 세자인데”라고 답한 율은 “우리가 한 게 사랑이 아니면, 그게 무엇이냐”라며 홍심에 대한 변함없는 마음을 표현했다. 하지만 홍심은 이것이 우리 인연의 끝이라며 돌아섰고, 홀로 눈물을 터트렸다. 궁으로 돌아온 율 역시 정제윤(김선호)에게 “그 사람을 찾아라. 그리고 지켜라. 어디로 가든, 어디에 있든 무탈하도록”이란 명을 내리는 것밖엔 할 수 있는 일이 없었다.

사라진 무연(김재영)을 찾아 한양으로 올라온 홍심과 연씨(정해균)는 제윤의 집에서 지내기로 했고, 율은 명나라 사신 빈례가 다가오자 돌아오지 않은 기억 때문에 걱정이 많아졌다. 궁에 도착한 왕학사(장명갑)는 동행한 아들 진린(진지희)이 시전에서 사라지자 율이 직접 찾아오는 것으로 세자의 능력 검증을 대신하겠다고 했다. 한편, 김수지(허정민)의 부탁을 받은 제윤이 홍심과 함께 진린이 무뢰배들에게 납치된 곳에 먼저 도착했다. 제윤이 무뢰배들을 따돌린 사이 진린을 구해낸 홍심은 발목을 다쳤고, 모든 것이 중전(오연아)이 꾸민 일임을 알아낸 율도 그곳에 도착했다.

율은 진린이 여인이었다는 사실보다도 홍심과 제윤이 함께 있는 모습을 보고 굳어지고 말았다. 두 사람을 한참 바라보기만 하던 율은 “저들은 공자를 반드시 데려올 것이다”라며 다시 궁으로 돌아갔다. 화가 잔뜩 난 왕학사에게도 “이 연회가 끝날 때까지 공자가 돌아오지 않는다면 왕학사께서 원하는 대로 하겠습니다”라며 연회를 이어나갔고, 연회가 끝나갈 때쯤 다행히 진린이 다시 돌아오며 율은 국본으로서의 자격을 확실히 검증받았다.

하지만 “장인과 그의 사람들을 조심하세요”라는 왕학사의 의미심장한 충고에 마음이 무거워진 율. 김차언(조성하)이 붙여둔 사람이자 가장 가까이에 있지만 왠지 의심스러운 송내관(이규복)에게 자신이 쓰던 물건을 가져오라는 명을 내렸다. 이에 송내관은 궁 밖에서 물건이 든 함을 몰래 불태우려다 발각됐고, 그 함 안에는 어린 시절 윤이서(남지현)가 선물한 붉은 댕기가 있었다. 그 순간, 율의 머릿속에 이서와 홍심의 모습이 교차되며 떠올랐다.

율을 잊으라고 나무라는 연씨에게 “나도 알아. 다 아는데 그게 맘처럼 안 되는 걸 어떡해”라며 집을 나온 홍심이 모전교에 다다른 가운데, 율도 모전교에 도착하면서 두 사람은 다시 만났다. 율은 홍심을 보자 어린 시절 흩날리는 벚꽃 아래에 서있던 이서의 모습이 자연스레 떠올랐고, 먹먹한 목소리로 “이서야”라고 불렀다. “맞구나, 윤이서”라는 율의 말에 깜짝 놀란 홍심이 “저하께서 그 이름을 어찌 아십니까”라고 묻자 눈물이 그렁해진 율은 “나다, 팔푼이”라며 만감이 교차하는 미소를 지었다. 오랜 시간 서로를 그리워했던 두 사람이 운명적으로 재회하는 순간이었다.

‘백일의 낭군님’, 오늘(23일) 화요일 밤 9시 30분 제14회 방송.
<사진 제공= t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