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정책대상 '최우수’
상태바
지방자치 정책대상 '최우수’
  • 이원주 기자
  • 승인 2018.11.28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산구,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 2년 연속 수상

- 26일 ‘제3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 최우수상 받아
- 용산공예관 일자리 창출, 공예문화 확산 ‘호평’

성장현 용산구청장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26일 종로구 교보생명빌딩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 시상식’에서 용산공예관 건립·운영 사업으로 최우수상 영광을 안았다.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혁신적인 정책을 발굴,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머니투데이(the300, 더리더)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뉴스1, 뉴시스가 후원한다.

주최 측은 1차 예비심사, 2차 본심사를 거쳐 광역시·군·구 그룹별 우수사례 3건씩을 선정했다. 이어 26일 각 사업에 대한 3차 프레젠테이션 평가를 통해 최종 순위를 가렸다.

구는 ‘공예문화로 1석4조 한국형 일자리 창출’ PPT를 발표, 한남동 용산공예관 운영사업을 전반적으로 소개함으로써 심사위원 호평을 얻었다.

용산공예관은 구와 ㈜파리크라상의 ‘합작품’이다. 구가 부지를 제공하고 파리크라상이 부설주차장 무상사용을 조건으로 구에 건물을 지어줬다. 구 입장에서는 공사비 55억원을 절감한 셈. 이를 통해 구는 2017년 하반기 서울창의상 ‘상생협력’ 부분 최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용산공예관은 또 ▲청년, 중·장년층 일자리 창출 ▲전통 공예문화 확산 ▲이태원 일대 주차난 해소까지 다방면에 걸쳐 효과를 보였다. 2월 오픈 이후 3만명 넘는 방문객을 유치, 이태원 관광특구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는 평이다.

용산공예관은 지하 3층, 지상 4층, 연면적 2800㎡ 규모다. 104면 규모 지하 주차장과 1층 공예품 판매장, 2층 공방, 한복·도자기 체험장, 3층 공예 배움터, 4층 다목적실, 야외공연장 등을 갖췄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지방자치 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수한 우리 전통문화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공예관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구는 고교연합 전공연구 프로젝트로 제2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 ‘대상’을 받기도 했다. 2년 연속 수상으로 눈길을 끈다.

용산공예관 전경

용산구 기획예산과(☎2199-64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