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문화재단·남예종, 문화협력 MOU 체결
상태바
동대문문화재단·남예종, 문화협력 MOU 체결
  • 동대문신문
  • 승인 2018.11.28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행사·프로그램 상호 협력, 문화브랜드 가치 상승 기대

문화예술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장서기 위해 설립된 동대문문화재단(대표 구본호)이 21일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대표 차은선, 이하 '남예종')와 문화예술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문화 행사 및 프로그램에서의 상호 협력, 창작 공간 공유, 홍보 협력 등을 통해 동대문구 문화브랜드의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한 것으로, 이날부터 2년간 유효하다.

협약은 ▲구민을 위한 힐링교육 프로그램 진행 ▲동대문구 생활예술단체, 동아리들을 위한 연습실 등 공간 지원 ▲동대문문화재단 행사 시 남예종 교수와 학생 지원 ▲동대문구 행사 홍보 상호 협력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대문문화재단은 부족했던 창작·공유를 위한 문화공간을, 남예종은 잘 갖춰진 문화공간, 우수한 전문 교수진과 학생 등의 인프라를 실제 문화행사 현장에서 활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구는 앞으로도 다양한 민간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의 문화예술공간을확보해 지역 예술단체의 보다 활발한 활동을 도울 방침이다.

한편 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우리 지역 문화예술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동대문구가 문화예술도시로 성장해 나가는 데에 촉매가 되기 바란다"며, "다양한 문화주체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의 문화예술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신설동 소재)는 지난 2013년 설립된 문화예술교육기관으로, 실용음악, 실용무용, 연기·연극학, 클래식 등 종합예술교육을 통해 전문예술인을 양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