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 어디까지 가봤니?”
상태바
“강서, 어디까지 가봤니?”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기자
  • 승인 2018.11.29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문화관광 블로그 공모전 개최

강서구는 관내 다양한 관광명소, 문화, 행사공연 등 다양한 주제로 ‘강서문화관광 블로그 공모전’을 개최한다.

주제는 올 한 해 강서구에서 체험한 다양한 문화활동으로 참가자 제한은 없으며, 개인 블로그에 올린 후기를 강서구청 문화관광블로그에 포스팅하고 응모신청서를 12월10일까지 이메일(evelith@gangseo.seoul.kr)로 제출하면 된다. 단, 1인당 3편까지만 응모 가능하다.

구는 스토리의 흥미성, 참신성, 연결성, 방문객 배려성 등 4개 분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우수상(1면, 1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우수상(5명, 8만 원 상당), 장려상(10명, 5만 원 상당)을 선정하고, 입상작들은 향후 강서구의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후기와 이야기를 듣고자 강서문화투어에 참가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강서문화투어 후기도 접수 받았다. 강서문화투어는 초등학교 3학년생을 대상으로 지역 내 문화체험시설을 친구들과 함께 관람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총 127회가 열렸으며 3,287명이 참여했다.

체험학습 사진, 컬러링 북, 소감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수 받은 초등학생들의 후기는 모음집을 작성하고 책으로 출간해 초등학교에 배부될 예정이다. 접수는 개별 학교를 통해 지난 23일까지 진행됐다.

구 관계자는 “서울식물원 등 지역 내 다양한 문화관광 인프라가 확충되는 과정에서 강서문화관광을 체험한 관객들로부터 직접 소감을 듣고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이야기를 듣고자 이번 공모전을 시행하게 됐다”며 “시민들의 체험 후기를 통해 우리 구의 문화관광 자원을 다시 한 번 돌아보고, 새로 만들어진 다양한 문화체험 인프라를 활용할 방법을 찾아볼 계획”이라고 전했다. (02-2600-60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