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연 시의원, 강서구민을 위한 서남병원 강서지역 셔틀버스 운행 적극 환영!
상태바
김용연 시의원, 강서구민을 위한 서남병원 강서지역 셔틀버스 운행 적극 환영!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12.0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남병원 강서지역 셔틀버스 운행에 따른 시정간담회 개최

강서구민 대상 공공의료 혜택 제공 및 건강권 증진 기회 마련되어…

「강서지역 셔틀버스 운영에 따른 시정간담회」 참석 및 환영사 사진 (2018.11. 30.)

서남권 공공의료기관인 서남병원의 강서지역 셔틀버스 운행으로 강서구민들의 공공의료서비스 이용이 한결 편리해질 전망이다.

서울시의회 김용연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4)은 11월 29일(목) 강서구 등촌1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서남병원 강서지역 셔틀버스 운영에 따른 시정간담회에 참석하여 강서 지역주민들의 공공의료서비스 접근성 확대 및 건강권 증진을 위한 강서지역 셔틀버스 운행에 적극적인 환영 의사를 밝혔다.

김용연 의원은 지난 9월 17일(월)에 서납병원 직접 내원하여 병원장 및 병원 관계자 사전 간담회에서 강서구 지역주민의 건강권 증진과 공공의료 혜택 제공을 위해 서남병원 강서지역 셔틀버스 운행이 필요함을 확인하고 적극적 지원 의지를 전달한 바 있다. 이에 송관영 병원장은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이나 어르신들이 보다 편리하게 내원할 수 있도록 강서지역 셔틀버스 운행 계획을 마련하였으며, 관계 기관과의 적극적 협의를 통해 이번 강서지역 셔틀버스를 개시하게 되었다.

「강서지역 셔틀버스 운영에 따른 시정간담회」 참석자 단체 사진 (2018.11. 30.)

김 의원은 이날 환영사에서 “강서구의 경우 저소득 어르신 및 장애인 밀집 거주 지역으로 보다 폭넓은 공공의료 서비스 제공이 시급함에도 서남병원의 지리적 위치 때문에 주민들의 시립병원 이용이 어려웠다.”고 말하여 “서남병원 강서지역 셔틀버스 운행은 강서지역주민들에게 보다 쉽게 공공의료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여 건강권 증진의 초석을 마련한 것이다.”라고 환영의 말을 전하였다이에 지역주민 의견수렴과 홍보를 위해 진행된 이번 시정간담회는 강서지역주민 70여명을 대상으로 송관영 병원장이 서남병원 소개 및 진료와 이용 상의 절차, 셔틀버스 운행 계획 등을 안내하고 관련 질의응답을 통해 진행되었다. 또한 진성준 서울시 정무부시장을 비롯하여 더불어민주당 이영철 지역위원장, 서울시의회 경만선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3) 및 강서구의원, 강서지역 복지관장 등이 참석하여 서남병원 셔틀버스 운행에 대한 환영 인사를 전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