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도시농업 전문가 21명 배출
상태바
강동구, 도시농업 전문가 21명 배출
  • 강다영 기자
  • 승인 2018.12.12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화) 도시농업 파믹스센터에서 '제2기 도시농업전문가 과정' 수료식

21명 수료생 배출… 텃밭 매니저 등 도시농업 지도자로 활동 예정

도시농부에게 수료증을 전달하는 모습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난 11일 명일근린공원 도시농업 파믹스센터(도시농업 복합 커뮤니티시설)에서 ‘제2기 강동 도시농업전문가 과정’ 수료식을 개최하고, 총 21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2017년 첫 선을 보인 ‘도시농업전문가 과정’은 민간 주도로 도시농업을 이끌어갈 전문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도시농업 심화 과정이다.

도시농업전문가 과정 수료식

구가 운영하는 현장농부학교, 도시양봉학교, 생태순환 토종학교, 약초텃밭학교, 실내·외 텃밭정원사, 전통식품학교 등 다양한 도시농업 과정을 이수한 도시농부들을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5개월 동안 교육이 진행됐다.

텃밭 디자인, 토양 인문학, 퇴비 만들기, 토종종자 채종과 갈무리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총 20강, 80시간의 심화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이렇게 배출된 수료생들은 학교 텃밭 강사, 텃밭 매니저 등 지역 도시농업 지도자로서 활발히 활동할 예정이다.

도시농업전문가 과정 실습교육 모습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구는 2009년 서울시 최초로 친환경 도시농업을 시작한 이래로 지속가능한 생활 속 도시농업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면서 “이번 도시농업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주민들의 활동이 민간이 주도하는 도시농업으로의 분위기 확산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