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온라인 뉴스사이트 <내 손안에 서울> 시민기자단의 날 연다
상태바
서울시, 온라인 뉴스사이트 <내 손안에 서울> 시민기자단의 날 연다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12.14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7일, ‘내 손안에 서울 시민기자단의 날’ 개최, 2018 활동보고 및 시상식 열어

‘내손안에서울 시민기자단’, 시민 누구나 가입해 시민 체감형 뉴스 제작에 직접 참여해와
유명 카피라이터 정철의 “카피처럼 글쓰기” 특강도 함께 열려, 시민 누구나 참석 가능

서울시 온라인 뉴스 사이트 ‘내 손안에 서울(http://mediahub.seoul.go.kr)’ 시민기자단이 올 한해 활동을 돌아보며, 12월 17일(월) 오후 6시 서울시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내 손안에 서울 시민기자단의 날」행사를 진행한다.

‘내 손안에 서울 시민기자단’은 서울시의 주요 정책 및 행사, 서울생활정보 등을 주제로 매일 시민 눈높이에 맞는 체감형 뉴스를 전하며 활약해 오고 있다. 시민 누구나 회원가입만 하면 가입 즉시 ‘내 손안에 서울 시민기자단’으로 활동할 수 있으며, 작성한 콘텐츠는 편집실의 편집을 통해 ‘내 손안에 서울’ 사이트 내 ‘시민기자단 뉴스’ 및 ‘시민기자단 포토’ 코너에 발행된다.

2014년 10월 ‘내 손안에 서울’ 사이트 오픈 이후, 지금까지 시민기자단에 가입한 누적인원은 3,000여 명에 달하며, 연간 200여 명의 시민이 내 손안에 시민기자단으로 활동 중이다. 이러한 시민기자단의 활약에 힘입어 ‘내 손안에 서울’은 시민이 직접 서울시 뉴스를 제작하고 확산하는 진정한 ‘시민소통채널’로 자리매김 해왔다.

이번 「내 손안에 서울 시민기자단의 날」에선 2018년 한 해 동안 시민기자단의 활동을 돌아보고 우수 시민기자단을 표창하는 ‘시상식’과 함께 시민기자단의 역량 강화를 위한 ‘글쓰기 명사 특강’을 갖는다.

내 손안에 서울 시민기자단 행사는 시민기자단뿐만 아니라 시민기자단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http://mediahub.seoul.go.kr)’ 내 ‘시민기자단 아카데미 신청하기’ 온라인 배너(https://goo.gl/JyHYX1)를 통해 접수한다.

유연식 시민소통기획관은 “더 많은 시민들이 시민기자단에 가입해 직접 서울시 뉴스를 제작하고 소통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내 손안에 서울’이 시가 일방적으로 전하는 시정소식이 아닌, 시민이 직접 전하고 나누는 진정한 시민소통채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