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원연구모임 『+9.5 치매예방운동연구회』 제2회 포럼 개최
상태바
서울시의원연구모임 『+9.5 치매예방운동연구회』 제2회 포럼 개최
  • 서초신문 이연익 기자
  • 승인 2018.12.17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병훈 의원, “정기적인 포럼 개최로 치매예방운동 확산과 시민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 할 것”
제2회 치매예방운동포럼 인사말 중인 문병훈 의원

서울시의회 문병훈 의원(더불어민주당, 서초3)이 대표를 맡고 있는 서울시의회『+9.5 치매예방운동연구회』는 지난 15일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2018 제2회 +9.5 치매예방운동포럼’ 을 개최했다. 연구회는 김광수, 문병훈, 박기영, 오중석, 오한아, 이경선, 이동현, 이준형, 이호대, 최웅식, 추승우, 한기영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이 날 포럼에는 박경미 국회의원, 신원철 서울시의회 의장, 문병훈, 오중석, 오한아, 추승우 서울시의원이 참석했다.

문병훈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치매는 확실한 치료방법이 없는 만큼 예방만이 유일한 해결책으로, 치매예방운동으로 치매예방 및 9.5년 늦출 수 있다” 고 말하며 “치매예방운동 확산으로 치매를 예방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위해 서울시의회가 앞장서겠다” 고 밝혔다.

주말 오전임에도 불구하고 치매예방운동에 관심 있는 참석자들과 관련 분야를 전공하는 많은 청년들로 회의실이 가득 매워졌다. 박경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과 신원철 서울시의회 의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포럼이 시작되었다.

박 의원은 “치매는 환자나 그 가족의 힘으로만 감당하기 힘든 질병으로, 치매국가책임제가 대통령 공약사항 중 하나인 만큼 국회에서도 많은 노력을 통해 치매예방운동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신 의장은 “치매예방운동 확산을 위해 노력하는 서울시의회 플러스 9.5 연구위원과 박경미 국회의원, 홍정기 교수에게 감사인사와 함께 서울시의회도 치매예방운동과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에 힘쓰겠다” 고 말했다.

이날 포럼은 「치매예방 운동의 생활화를 위한 점진적 전략」이라는 주제로 ▲서울여대 장혁기 교수 “치매예방 운동의 적용과 인지기능 향상전략” ▲차의과학대학 손성준 교수 “치매예방을 위한 가이드라인:체계적 문헌 고찰” ▲성신여대 김영주 교수 “심혈관 질환을 동반한 경도인지장애 환자의 운동고려사항과 효과” ▲(주)LS네트웍스 R&D센터 공세진 박사 “신발형웨어러블 기기의 발전과 치매 조기예측” 발표가 진행됐다.

제2회 치매예방포럼을 마무리 하며 『+9.5 서울시의회 연구회』는 2019년도에도 정기적으로 포럼을 개최할 것이며, 치매예방운동의 확산 및 공감대 형성과 시민의 건강증진에 필요한 의정활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