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양골목시장 소방점검해요
상태바
자양골목시장 소방점검해요
  • 광진투데이
  • 승인 2016.12.2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장, 광진구청장, 광진소방본부장 및 서장 등이 전통시장의 민생안정을 위해 19일 자양골목시장 방문

화재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벌이고, 보이는 소화기 점검, 현장에서 상인과 간담회 가져

19일 오후 서울시장, 광진구청장, 광진소방본부장 및 서장 등이 전통시장 민생안정을 위해 광진구 자양골목시장을 방문했다. 참여자들이 자양골목시장 입구에서 파이팅을 외치는 모습(왼쪽에서 다섯 번째 박원순 서울시장, 여섯 번째 김기동 광진구청장)

광진구 김기동 광진구청장이 전통시장의 민생안정을 위해 19일 오후 1시 40분 자양골목시장에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서울시장, 광진소방본부장, 광진소방서장, 의소대장, 상인회장 등 총 50명이 참석해 화재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벌이고, 보이는 소화기를 점검했다.

또한, 소화기와 감지기를 체험해보고, 현장에서 상인 및 시민과의 간담회를 통해 고충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19일 오후 서울시장, 광진구청장, 광진소방본부장 및 서장 등이 전통시장 민생안정을 위해 광진구 자양골목시장을 방문하여 광진소방본부장의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한편, 구는 지난 7월 전통시장 안에 ‘보이는 소화기함’을 설치해 소방시설을 보강했다.

전통시장은 시민의 왕래가 잦은 곳이지만 노후된 시설이 많아 건물의 밀집도가 높아 초기에 진화하지 못하면 다수의 인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해 화재 예방이 필요한 곳이다.

19일 오후 서울시장, 광진구청장, 광진소방본부장 및 서장 등이 전통시장 민생안정을 위해 광진구 자양골목시장을 방문했다. 구민)이 소화기를 시연해 보이는 모습.

이에 구는 지역 내 전통시장 11곳에 기존 바닥이나 쉽게 찾기 못하는 곳에 위치한 소화기를 전통시장 입구 및 주요 통로 등 눈에 잘 보이는 곳에 설치해 누구나 쉽게 소화기를 찾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구는 소화기가 있는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소화기함 표지를 높은 곳에 부착하고, 사용법도 같이 넣어 관리하고 있다. 

19일 오후 서울시장, 광진구청장, 광진소방본부장 및 서장 등이 전통시장 민생안정을 위해 광진구 자양골목시장을 방문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이 소화기를 시연해 보이는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