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차례상은 중랑구 전통시장에서 저렴하게! 이벤트도 풍성!
상태바
설 차례상은 중랑구 전통시장에서 저렴하게! 이벤트도 풍성!
  • 중랑신문 기자
  • 승인 2019.01.22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5일부터 2월 3일까지 중랑구 관내 6개 전통시장에서 제수용품 할인 판매

관내 6개 전통시장에서 제수용품 할인 판매 및 가래떡 썰기, 민속놀이 등 다양한 이벤트 열려
전통시장에서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 및 제로페이 사용고객에게 쇼핑용 캐리어 증정
설 연휴 기간 동안 전통시장 주변 도로 임시주차 허용 및 전통시장 안전 점검 실시
류경기 중랑구청장, 1월 30일,31일 관내 전통시장 방문해 제수용품 장보기 행사 참여

우림시장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을 찾는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참여 시장은 관내 6개 전통 시장이며, 오는 1월 25일부터 2월 3일까지 제수용품 할인 판매와 더불어 경품 증정 및 가래떡 썰기, 민속놀이, 장기자랑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의 명절 비용 부담을 덜어드리는 한편, 경기 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설 명절에는 5만 원 이상 구매고객 및 시장 내 제로페이 사용고객에게 쇼핑용 캐리어를 나누어 줄 예정이다.

망우동에 위치한 우림시장에서는 1월 24일부터 2월 5일까지 제수용품을 10~30% 할인된 가격에서 구매 가능하며, 1월 26일부터 28일까지 팔씨름, 가래떡 예쁘게 썰기 대회, 제기차기 등의 이벤트를 진행 해 수상자에게 가래떡을 증정한다.

중랑역 근처 동부시장에서는 1월 25일부터 2월 3일까지 제수용품을 20% 할인 판매하며, 룰렛게임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28일~29일에는 당일 3만 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상품권을 증정한다. 주차는 면목2동 주차장 이용이 가능하다.

면목역 1번 출구에 자리한 동원시장에서는 1월 25일부터 2월 3일까지 제수용품을 5~15% 할인 판매하며, 25일에는 설맞이 노래자랑 및 제기차기 등의 이벤트가 열린다. 주차장 및 공동육아방 등의 편의시설과 공동배송서비스 등이 잘 갖춰져 있다.

전통시장 이벤트 - 투호

30일에는 면목역 공원에서 동원전통시장상점가에서 준비한 각설이 행사 및 설맞이 노래자랑도 열릴 예정이다.

사가정역과 가까운 면목시장에서는 1월 21일부터 제수 용품 10~30% 할인 판매에 들어간다. 1월 22일,23일 양일에는 물품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경품권 추첨 행사를 열어, 소고기, 고등어 등 시장 상인들이 찬조한 다양한 경품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통시장의 정취가 살아있는 사가정시장에서는 1월 30일 장기자랑, 떡 썰기, 제기차기 등의 이벤트가 열릴 예정으로 당일 현장 접수를 받으며, 수상자에게는 온누리상품권을 증정한다.

중랑구 전통시장 상인회 회장은“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을 찾아주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시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했다.”며“다양하고 저렴한 전통시장 상품 많이 애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통시장 이벤트-제기차기

이와 함께 구에서는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동원시장, 면목시장, 동부시장 등 3개소 주변도로에 임시 주차허용구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더불어 주민들이 사고 없이 안전하게 시장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1월 24일, 25일 이틀에 걸쳐 한국전기안전공사, LPG협회, 중랑소방서와 합동하여 전통시장 내 전기, 가스, 소방분야 안전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며,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전통시장 이용 독려를 위해 1월 30일, 31일 관내 7개 전통시장을 방문해 제수용품 장보기 행사에 참여 할 예정이다.

고영철 기업지원과장은“주민들은 전통시장에서 비용 부담 덜어 행복하고, 시장 상인들은 북적이는 주민들로 매출이 늘어 행복한 설 명절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문의 : 기업지원과 황광준(☎02-2094-13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