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회, 공항소음피해대책 활동 ‘본격화’
상태바
양천구의회, 공항소음피해대책 활동 ‘본격화’
  • 강서양천신문사 박현철 기자
  • 승인 2019.01.2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위 구성 및 조진호 위원장 선임…활동계획서 채택

양천구의회(의장 신상균)는 지난 23일 제1차 공항소음피해대책특별위원회를 개최, 위원장에 조진호 의원(자유한국당, 신월1·3·5동), 부위원장에 윤인숙 의원(더불어민주당, 신정3동·신월6동)을 각각 선임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공항소음대책특별위원회(이하 공항소음피해대책특위) 회의에서는 비행기 소음으로 인한 주민들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앞으로의 활동계획서를 채택했다.

공항소음피해대책특위는 제1차 회의가 열린 23일을 시작으로 7월22일까지 6개월간 활동할 예정이며, 조진호 위원장과 윤인숙 부위원장, 오진환 위원, 심광식 위원, 박종호 위원, 정택진 위원, 임준희 위원 등 총 7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다.

앞으로 공항소음 피해지역 피해 현황 파악 및 자료 수집부터 공항소음피해지원금 지원 사업에 대한 현황 조사, 주민 민원 수렴, 공항소음 피해지역 현장 방문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게 된다.

조진호 위원장<사진>은 “김포공항 국제선 증편 예정 등에 따라 구민들이 겪어야 할 항공기 소음 피해가 계속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특위가 피해지역 주민들을 위한 효율적인 지원방안 모색을 위해 구성된 만큼 자료 수집부터 민원 청취, 현장 방문 등 모든 의원들이 열의를 갖고 특위 활동에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조진호 위원장은 김포공항에서 발생하고 있는 항공기 소음이 구민의 삶의 질을 현저히 떨어뜨리고 있어, 공항소음 피해지역 주민들을 위한 효율적인 지원 대책 마련을 위해 ‘양천구의회 공항소음피해대책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을 대표발의 한 바 있다. 이 안건은 지난해 11월26일 양천구의회 제267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통과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