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누어요”
상태바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누어요”
  • 종로신문사 기자
  • 승인 2019.01.2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 설맞이 홀몸어르신 식료품 전달

- 종로구, 오는 30일(수) 「설맞이 홀몸어르신 식료품 전달」
- 바르게살기운동 종로구협의회에서 떡국 등의 판매수익금으로 식료품 구매해 관내 홀몸어르신 25가구에 전달
- 종로구 종로1·2·3·4가동, 25일(금) 「설맞이 어르신 떡국나눔 행사」 진행
- 저소득 및 경로당 어르신 130여 명에게 떡국, 다과 제공

지난 해, 바르게살기 종로구협의회의설맞이 홀몸어르신 생필품 전달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30일(수) 바르게살기운동 종로구협의회와 함께 「설맞이 홀몸어르신 식료품 전달」 을 진행한다.

종로구가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바르게살기운동 종로구협의회와 함께 마련한 이번 행사는 20년 동안 이어져오고 있는 이웃돕기 활동이다.

바르게살기운동 종로구협의회는 떡국용 떡과 참기름 등을 판매하고 발생한 수익금으로 고기 · 참기름 · 김 등 총 20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구매해 관내 홀몸어르신 25가구에 전달한다.

회원 20여 명은 이 날 홀몸어르신 각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식료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물으며 더불어 살고, 함께 나누는 삶을 실천할 예정이다.

한편 종로1·2·3·4가동은 동 주민자치위원회, 효행본부와 함께 지난 25일(금) 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설맞이 어르신 떡국나눔 행사」 를 진행하고 저소득 및 경로당 어르신 130여 명에게 떡국과 다과 등을 제공했다.

효행본부 회원들은 재래시장을 방문해 좋은 식재료를 구매하고 직접 음식을 만들었으며 배식 봉사도 하였다. 어르신들은 이웃과 함께 식사를 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종로1·2·3·4가동은 세대 간의 소통이 활발하고 정이 넘치는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직능단체 등 주민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계속할 예정이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작은 나눔도 실천하려는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따뜻한 관심과 손길이 있다면 어려운 이웃들이 보다 따뜻하고 행복한 설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