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의회 2019년 신년인사회 개최
상태바
동대문구의회 2019년 신년인사회 개최
  • 동대문신문
  • 승인 2019.01.30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창규 의장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구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 될 것”

동대문구의회(의장 김창규)는 1월 16일 오전 10시 30분 3층 소회의실에서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의 힘찬 출발을 알리는 ‘2019년 동대문구의회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김창규 동대문구의장, 오세찬 부의장, 이태인 행정기획위원장, 남궁 역 복지건설위원장 등 18명의 동대문구의원과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을 비롯한 구간부, 사무국 직원, 언론사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2019년 동대문구의회 의정방향과 구민에 대한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김창규 의장은 신년사에서 “지난해에는 다사다난이라는 말이 실감나는 한해였다. 북한의 핵 위협속에 평창 동계올림픽을 시작으로 남북정상회담 등을 통해 평화의 시대로 나아가는 계기가 마련된 한편 경제악화, 부동산 양극화,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서민들의 삶이 힘든 한 해이기도 했다.”면서 “2019년에는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 지역경제활성화, 일자리창출 사업에 중점을 두어 서민생활 안정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복지사업과 교육분야에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는 등 의장을 비롯한 동대문구의회 의원 전체가 부지런하고 진취적인 자세로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에 주력하여 지역발전과 구민의 삶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집행부에 대해서는 “2019년 계획된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여 동대문구가 동부서울의 중심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며당부의 말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김창규 의장은 “동대문구의회와 집행부가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구민이 행복하고 살기좋은 동대문구를 만들어 나가고 구민 여러분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고 뜻하는 소망이 모두 이루어지기를 기원한다”며 새해 인사를 마쳤다.

 

 

-다음은 김창규 의장의 신년사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유덕열 구청장님과 최홍연 부구청장님! 그리고 시설관리공단 최인수 이사장님! 집행부 간부 여러분과 의회 사무국 직원 여러분!

기해년 새해에는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고 뜻하시는 소망이 모두 이루어 지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동대문구 구정과 의정발전을 위해 힘써주신 여러분들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해는 다사다난이라는 말이 실감나는 한해였습니다.

그 동안 북한의 핵위협속에 평창 동계올림픽을 시작으로 남북정상회담을 통해 평화의 시대로 나아가는 전기를 마련했습니다. 하지만 경제악화 부동산 양극화, 최저임금 인상 등 서민들에게 힘든 한 해 였습니다.

그러한 와중에도 우리 동대문구 의회 18명 의원 모두는 집행부의 견제자로서의 역할과 더불어 구민 복리증진과 구정발전을 위해 그 어느 해보다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친 한 해 였다고 생각됩니다.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사업에 예산을 우선 편성하여 서민생활 안정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주었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복지예산 확대와 지속적인 교육예산 편성으로 교육의 질 향상에도 많은 노력을 해왔으며, 구정의 감시자로서 지역의 구석구석을 누비며 생활 현장 중심의 의회를 구현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바쁜 시간을 보내왔습니다.

지난해 7월 개원한 제8대 의회가 어느 덧 6개월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의장인 저를 포함하여 모든 의원님들께서 남은 임기동안 구민의 대변자이자 집행부와 동반자로서 구정에 책임을 지고 연구하여 구민들께 한층 신뢰 받는 구민의 대변자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더불어 집행부에서도 2019년 계획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동대문구가 동부서울의 중심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새해 아침 배봉산에서 구민과 함께 본 일출의 아직도 생생합니다. 희망찬 일출로 시작한 기해년 한해도 의장인 저를 비롯한 의원님 모두는 부지런하고 진취적인 자세로 현장중심 의정활동에 주력하여 지역발전과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다시한번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뜻하시는 모든 소망 꼭 이루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