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년층 인생이모작 위원회’위원 위촉식 개최
상태바
장년층 인생이모작 위원회’위원 위촉식 개최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9.02.20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년층 인생이모작 위원회’ 위촉직 의원 8명·당연직 위원1명 등 총 9명으로 구성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19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장년층 인생이모작 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장년층 인생이모작 위원회’는 장년층 지원을 위한 계획 수립과 정책의 조정 및 평가를 하는 역할을 한다.

19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린 ‘장년층 인생이모작 위원회’에 참석한 김선갑 구청장과 위원들

위원회는 광진구 의회에서 추천한 구의원 1명과 관련 분야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있는 전문가 6명, 광진구 복지환경국장과 정책기획단 사회복지 연구원 등 9명으로 구성됐다.

이 날 정기회에서는 추천을 통해 김강열 서울시 동부기술교육원 원장을 위원장으로, 김경집 광장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을 부위원장으로 임명했다.

19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린 ‘장년층 인생이모작 위원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선갑 구청장

이 날 선출된 김강열 위원장은 “기술을 배우고 취·창업을 하고 싶어 하는 50+세대가 많고, 기업체에서도 구직자 정보를 원하기 때문에 위원장을 하면서 매칭을 해주는 역할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 위원회는 정기회의를 통해 50+일자리 사업 발굴 및 프로그램 운영 방안 등에 대해 의논하는 시간을 가졌다.

19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린 ‘장년층 인생이모작 위원회’에서 임명된 김강열 위원장 모습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 자리에 계신 위원들은 모두 50+세대에 대한 전문가들이기 때문에 지혜를 모은다면 광진구가 50+세대에 대한 정책에 있어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50+세대를 사회에 어떻게 재투영 시킬지에 대한 방법론을 위원회에서 마련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