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유미 시의원, 제15기 정책위원회 연구발표회 참석하여 정책과제 발표 나서
상태바
채유미 시의원, 제15기 정책위원회 연구발표회 참석하여 정책과제 발표 나서
  • 노원신문 백광현 기자
  • 승인 2019.02.28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정책에 관한 연구과제 발표

교육보건복지연구 소위원회 대표 위원으로 발표 나서

서울특별시의회 채유미 의원(더불어민주당, 노원5)은 2월 22일(금) 오후 5시에 S타워 지하1층 다이아몬드홀에서 열린「제15기 정책위원회 연구발표회 및 전체회의」에 참석해 교육보건복지연구 소위원회 위원 대표로 정책과제를 발표했다.

이 날 연구발표회에서 채유미 의원은「경계선지능 아동·청소년의 이해와 정책 제언」이라는 주제로 정책위원회 위원과 관련 간부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연구과제에 대해 발표하며, 향후 정책 반영 계획에 대해 관계 공무원과 의견을 나누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 날 발표회는 채유미 의원을 비롯하여 권수정 의원「가족구성권의 새로운 모색」, 김정환 의원「서울시 미세먼지 대책」, 김종무 의원「지하철역 환기구 개선방안 도출」이란 주제로 발표했다.

현재 사회에서 경계선 지능 아동·청소년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 부재로 적절한 지원과 교육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경계선 지능 아동·청소년은 정부나 기관 차원에서 조사 및 관리가 되고 있지 않으며, 데이터 또한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아서 관리가 더 힘든 상황에 놓여 있는 문제점을 안고 있다.

현재 서울시교육청에서는 경계선 지능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지원 방안으로 대안교육지원센터와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을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는 상황이다.

발제자로 나선 채유미 의원은“경계선 지능 아동·청소년 이란 말이 다소 생소하여 대부분 학습부진아와 비슷한 말로 이해한다. 하지만 경계선 지능 아동·청소년과 학습부진아는 조금 다른 차원에서 접근해야 한다. 학습부진아에 대한 지원 대책 뿐 아니라 경계선 지능 아동·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지원 대책도 마련되어야 한다”고 했다.

채 의원은“경계선 지능 아동·청소년은 일반 또래에 비해 다소 조금 느릴 뿐이지 시간을 가지고 학습이 이뤄진다면 개선이 가능하다”고 했다. 또한,“직접 보고, 느끼고, 만지고, 듣는 방식의 체험형 학습이 필요하다”고 맞춤형 지원의 필요성을 당부했다.

또한, 채 의원은“서울시의회에서도 경계선 지능 아동·청소년에 대한 지원 조례가 논의되어야 하며, 교육청과 협의를 통한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 할 것”이라며 역할을 강조하며 발표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