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5.26 일 17:08
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금천
‘자격증 취득부터 취업까지’ 일사천리 컨설팅금천구, 2019년 금천희망취업캠프 실시
  • 금천뉴스 배민주 기자
  • 승인 2019.03.14 18:21
  • 댓글 0

- 특성화고 동일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 27명 참여
- 3월부터 9월까지 웹디자인 실무 교육 및 자격증 취득 기회 제공
- 금천구 일자리센터와 연계해 일자리 알선 등 취업지원

지난해 3월 동일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진행된 금천희망취업캠프 입학식에 참여한 학생들이 교육관련 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특성화고인 동일여자상업고등학교 취업희망 학생 27명을 대상으로 실무 직업능력교육 및 취업연계를 지원하는 ‘2019년 금천희망취업캠프’를 실시한다.

‘2019년 금천희망취업캠프’는 전반적인 고용침체로 인한 구인업체 감소와 청년실업률이 높아짐에 따라 청년 취업에 도움이 되는 교육과정을 도입해 실무 직업능력 강화와 실질적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구는 3월부터 7월까지 동일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취업전문 컨설팅 기관 ‘더조은내일(대표 손기동)’ 전문강사를 통해 웹디자인 심화과정 교육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청년들에게 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하고 직무능력을 강화한다. 자격증 취득시험에 탈락한 학생들은 8월 보강수업을 통해 재시험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 교육이 끝난 10월부터 12월까지, 금천구 일자리센터와 연계해 맞춤형 일자리를 알선하고 참여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금천희망취업캠프를 통해 동일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 26명 중 17명(65.4%)이 취업에 성공했다.

유성훈 구청장은 “4차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청년들이 금천희망취업캠프를 통해 시대의 흐름 맞는 직무역량을 쌓아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 실업률 해소를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실질 취업에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일자리창출과(☏02-2627-204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금천뉴스 배민주 기자  gcns@hanmail.net

<저작권자 © 서울로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천뉴스 배민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