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기획~제조~유통 원스톱‘수제화 스마트앵커’‘22년 건립
상태바
서울시, 기획~제조~유통 원스톱‘수제화 스마트앵커’‘22년 건립
  • 성동신문
  • 승인 2019.03.1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첨단 협업시설 수제화 스마트앵커(광역소공인특화지원센터) 건축설계 확정

- 공모를 통해 총 36개팀 참여, 수제화 생산거점과 도시소공인 지원센터 건립안 마련
- 도시형소공인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제조혁신과 산업지원 거점역할 수행

2022년 수제화 스마트앵커 당선작 조감도

2022년, 성동구 성수동에 자동화된 생산시설과 협업체계를 갖춘 수제화 스마트앵커와 광역소공인특화지원센터를 복합 건립한다.

성수 수제화 스마트앵커(광역소공인특화지원센터)는 성동구 아차산로 17길9 (성수2가 277-34/ 부지면적 559㎡)에 지하2층~지상7층, 연면적 2,856㎡규모로 건립된다.

스마트앵커는 현대화된 작업환경과 ‘기획-생산-유통’이 원스톱으로 이뤄지는 협업시스템을 갖춘 생산시설로, 각 공정의 효율화를 위한 관리운영 시스템과 자동화 장비 등이 도입된다.

또한 도시소공인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는「광역소공인특화지원센터」도 전국 최초로 건립되어, 서울 지역의 다양한 도시형소공인 지원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이번 건축설계안은 서울시 공모를 통해 접수된 작품을 2차에 걸쳐 심사하여 확정하였으며, 1차심사에서 5개 작품을 선정후 2차 심사에서 당선작을 선정하였다.

이회승 서울시 거점성장추진단장은 “성수동은 서울 수제화 산업을 대표하는 집적지이자, 새로운 혁신과 변화가 공존하는 장소로 이번 수제화 스마트앵커 건립이 도심 제조업 혁신의 첫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