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의회, 제285회 임시회 폐회
상태바
구의회, 제285회 임시회 폐회
  • 동대문신문
  • 승인 2019.03.19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례안 8건 원안가결, 1건 수정가결

동대문구의회(의장 김창규)는 13일 진행된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상정된 안건을 모두 처리한 후 지난 8일부터 13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제285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회기 첫날인 8일에는 구의회 5층 본회의장에서 제1차 본회의를 개최해 안건 상정에 앞서 김남길 의원(용신동)의 공사장 건축자재의 도로 및 인도 적치에 따른 지도감독과 불법건축물 축조에 대한 단속과 예방을 위한 대책마련을 요구하는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이어 ▲제285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처리했으며 ▲2018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에 이강숙 의원(회기동, 휘경1·2동)을 대표위원으로 공인회계사인 용형진, 김원기와 세무사인 이상원, 김영현 세무사를 검사위원으로 선임했으며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등 출석요구의 건을 처리하였다.

임시회 둘째날인 11일에는 14시부터 각 상임위원회별로 제1차 회의를 개최했으며 행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태인)에서는 김남길 의원이 대표발의한 '주택의 소방시설 설치 지원 조례안', 이태인 의원이 대표발의한 '보조금 지원 표지판 설치에 관한 조례안', 집행부에서 제출한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평생교육진흥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4건을 원안가결 처리했다.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남궁역)에서는 이순영 의원이 대표발의한 '기부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남궁역 의원이 대표발의한 '노인 성인용 보행기 지원 조례안', 이의안 의원 대표발의한 '초등학생 온종일 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안', 오세찬 의원이 대표발의한 '재활용품 수집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4건은 원안가결하고 이영남 의원이 대표발의한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안'은 수정가결 처리했다.

임시회 셋째날인 12일에는 오전 10시부터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해 민경옥·이영남·이현주·전범일·손세영·남궁역 의원 등 총 6명의 구의원이 일괄질문 형식으로 구정질문을 실시했다. 이에 유덕열 구청장의 답변으로 오전 일정을 마무리했으며 오후에는 국별 담당국장의 답변과 의원들의 추가질문 및 답변을 끝으로 구정질문을 모두 마쳤다.

한편 회기 마지막날인 13일에는 오전 11시부터 제3차 본회의를 개최해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의된 조례 9건을 상임위원회 의결안에 따라 처리하고 산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