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병원, 미세먼지 대처법 건강강좌 개최
상태바
서남병원, 미세먼지 대처법 건강강좌 개최
  • 강서양천신문사 박현철 기자
  • 승인 2019.03.26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격월 다양한 주제로 진행

서울특별시 서남병원(병원장 송관영)은 오는 28일 오후 2시, 2층 대강당에서 ‘미리 준비하는 예방접종과 봄철 미세먼지 대처법’을 시작으로 2019년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면역력 저하, 새로운 감염병의 유행 등 성인도 질환과 연령에 따라 예방접종이 필요하다. 이에 성인예방접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건강한 삶을 보내는데 도움을 주고자 건강강좌를 기획했다. 또한 최근 들어 미세먼지 농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면서 가정에서의 미세먼지 대처 및 미세먼지가 우리 몸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 알려줄 예정이다.

이번 건강강좌는 ▲성인 예방접종의 종류 및 이해(가정의학과 김형욱 과장) ▲가정에서의 미세먼지 대처법(감염관리실 이사라 간호사가) 등의 강연과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된다. 사전 행사로 손 위생 상태를 시각적으로 보여 주는 글리터버그를 이용한 체험코너를 마련해 올바른 손 위생의 중요성을 체득할 기회도 제공한다.

서남병원 건강강좌는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돕기 위해 격월로 진행되고 있으며, △5월 ‘우리 몸속 대장을 지키자! 대장암 바로알기’ △7월 ‘총명한 눈빛으로 100세까지! 노인성 안질환 대비하기’ △9월 ‘돌연사의 주범! 심근경색 예방하기’ △11월 ‘다리 건강의 적신호, 하지정맥류 바로알기’ 등의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1566-66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