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공사현장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교육 실시
상태바
성북구, 공사현장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교육 실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19.03.27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구, 25일(월) ‘2019년 안전한 성북을 위한 공사현장 안전교육’ 실시

사례 중심의 교육을 통한 안전의 중요성 재고 및 개선책 마련

성북구는 25일 구청으로 공사현장 관계자 약 150명을 초청하여 공사현장안전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관계자에게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하고 있다.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공사현장 안전사고를 줄이고자 관계자(사업주체, 건축주, 공사 관리 · 감독자, 안전관리 담당자 등)를 대상으로 공사현장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안전만큼은 과잉대응!”이라고 할 만큼, 안전을 최우선 핵심가치로 삼고 있는 구에서는 공사장 관리 · 감독을 강화하여 근로자에게는 안전한 근무환경을, 주민들에게는 안전한 생활환경을 만들고자 계획하게 되었다고 한다.

강의는 최순주 교육원장(한국건설안전협회)이 안전 관련지침 등의 준수, 안전관리강화 계획, 사고사례 및 예방대책 등의 내용으로 진행하였으며, 사례중심의 교육을 통해 근로자들이 현장의 위험요인을 빠르게 인지하여 위험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이 구청장은 “3월은 해빙기면서 동시에 본격적인 공사가 이뤄지는 시기인 만큼 작업 현장에서 안전수칙과 절차 등을 철저하게 준수해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되지 않도록 안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교육 참여자들에게 당부하였으며, 특히 공사장 안전은 성북구 주민 생명과 직결되므로 안전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요구했다.

공사현장 안전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성북구청 주거정비과(02-2241-287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