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방재단으로 성동의 안전을 더욱 촘촘하게
상태바
자율방재단으로 성동의 안전을 더욱 촘촘하게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9.04.0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 자율방재단 발대식 개최 및 안전 퍼포먼스 진행

▸안전 전문가, 주민 등 402명으로 구성돼 안전 위해요소 점검 활동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402명의 자율방재단을 구성하고, 지난 3월 29일 발대식을 개최했다.

국회의원, 시의원, 구의원 등 주요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구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안전한 성동’을 위해 솔선수범할 것을 결의하였다. 결의문 낭독, 기 전수식에 이어 안전한 성동을 다짐하는 퍼포먼스도 진행됐다.

지난 29일 개최된 ‘성동구 자율방재단 발대식’

‘자율방재단’은 지역 내 재난 발생 시 인적·물적 지원, 수방·폭설·폭염 등 시기별 안전점검은 물론 평시에는 지역의 안전 위해요소 예찰 등의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가스, 소방, 전기, 건축, 토목 등 민간 전문가도 포함되었으며 발대식에 앞서 17개 동별로 동 단장을 선출하고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9일 개최된 ‘성동구 자율방재단 발대식’

지성국 성동구 자율방재단장은 “우리가 수행하는 임무들은 큰 재난을 예방하기 위한 활동으로 자율방재단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기 충분하다. 우리의 활동이 성동의 안전을 더욱 견고히 하면서 애향심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급변하는 자연·사회 환경만큼 재난도 대형화, 복합화 되고 있어 민간 분야와의 협력이 더욱 요구되고 있는 실정에서 자율방재단의 역할이 크다”며 “자율방재단 활동을 통해 성동구의 안전이 더욱 촘촘해지고, 구민들에게 안전문화 의식을 높이는 구심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