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금천하모니 벚꽃축제 2019’ 개최
상태바
금천구, ‘금천하모니 벚꽃축제 2019’ 개최
  • 금천뉴스 배민주 기자
  • 승인 2019.04.0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5일(금)~6일(토) 금천구청 및 안양천 일대에서 개최

- ‘3D 영상 퍼포먼스’, ‘금천하모니오케스트라’, ‘불꽃 퍼포먼스’ 등 진행
- 빛아트 ‘포토존’, ‘놀장(체험부스)’, ‘팔장(연합장터)’, ‘먹장(먹거리 장터)’ 개설

지난해 4월 개최된 ‘금천하모니벚꽃축제2018’ 금천하모니오케스트라 공연모습

금천구(구청장 유성훈)와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정재왈) 공동으로 주최하고, ‘금천하모니벚꽃축제거버넌스’가 주관하는 제15회 ‘금천하모니벚꽃축제 2019’가 4월 5일부터 6일까지 금천구청과 안양천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금천 색(色)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클래식 앙상블 연주 △국악관현악 및 한국무용 △환타지 공연 금나래의 전설 △불꽃 퍼포먼스 △우리동네슈퍼스타 △금천하모니오케스트라 등과 ‘부대프로그램’ △빛아트 포토존 운영 △버스킹 공연 △놀장·팔장·먹장 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곳곳에서 열릴 예정이다.

먼저, 4월 5일(금) 오후 4시 ‘금천교향악단’과 ‘(사)서울네오예술단’ 클래식 앙상블 연주가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오후 7시 30분 오프닝 무대에선 ‘국립전통예술중․고등학교’ 학생 50명이 아름다운 선율과 선이 돋보이는 ‘국악관현악’과 ‘한국무용’을 선보인다.

이어, 개막 공연으로 ‘금나래 환타지_금나래의 전설’ 창작공연이 펼쳐진다. 금천구청 유리 벽면을 활용, 웅장하면서 화려한 ‘3D맵핑 영상’과 함께 하늘에서 ‘버티컬 퍼포먼스’와 ‘플라잉 퍼포먼스’로 축제를 찾아온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다음 날 4월 6일(토)은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 중심으로 진행한다. 오후 2시 ‘우리동네 슈퍼스타’에서 예심을 통과한 15개 팀이 화려한 경합의 무대를 선보이다. 오후 7시 30분 폐막공연에는 전국 유일 ‘금천하모니오케스트라’가 축제의 마지막을 웅장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부대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 금천구청 썬큰광장과 안양천변에 컬러풀한 빛 아트와 함께 ‘포토존’이 꾸며진다. 안양천변 등에서 축제기간 지역 생활예술동아리 등 버스킹 공연이 이어진다.

또, 축제기간 ‘금나래중앙공원’, ‘필승아파트단지’ 등에서 체험프로그램인 ‘놀장’,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연합장터 ‘팔장’, 먹거리장터 ‘먹장’이 상시 개설된다.

특히, 어린이들을 위해 구청앞 도로 바닥에 ‘분필놀이터’와 구의회 옆 ‘어린이 상상놀이터’를 설치해 가족단위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젊은 층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벚꽃길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인생샷’을 찍어 ‘금천문화재단 인스타그램(#금천하모니벚꽃축제 인증샷 이벤트)’에 올리면 선착순으로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지난해 4월 개최된 ‘금천하모니벚꽃축제2018’ 퓨전공연 모습

한편, 원활한 행사 진행과 참여자들의 안전을 위해 4월 5일 오후 12시부터 6일 자정까지 구청 광장 앞 도로(금천구청역 ~ 금천경찰서 입구)가 전면통제 된다.

유성훈 구청장은 “올해로 15번째를 맞이하는 금천하모니벚꽃축제가 더욱 발전하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우리구만의 문화적 색채로 채워나가야 한다”며, “앞으로 ‘금천하모니벚꽃축제’를 주민들의 참여를 씨앗으로 금천구 대표 브랜드 축제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문화체육과(☏02-2627-1445), 금천문화재단(☏02-2627-299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