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취업 준비 문제 없어요
상태바
이젠! 취업 준비 문제 없어요
  • 강다영 기자
  • 승인 2019.04.1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일자리카페 스터디카페위드유, 커피랑 도서관 운영

청년 취업 희망자에게 취업특강, 멘토링 등 취업 프로그램 제공

2019년 4월 9일 일자리카페(스터디카페 위드유)에서 청년 구직자들이 '합격!호감가는 면접 메이크업'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취업 전선에 뛰어든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2019년 강동구 일자리카페를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강동구 일자리카페는 취업상담, 멘토링, 취업특강 등 청년 구직자에게 꼭 필요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년 구직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스터디그룹 맞춤멘토링이 추가되어 단순 일회성 프로그램이 아닌 더 깊이 있는 멘토링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 세부내용으로 ▲ 면접! 스피치로 승부하라-스피치 컨설팅 ▲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직업기초능력 인적성 대비 ▲ 자신감UP! 취업 멘탈관리 퍼스널브랜딩 ▲ 나를 알아보고 나를 쓰는 자기소개서 ▲ 4차산업혁명 시대의 진로직업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외에도 키오스크 시스템(무인종합정보안내시스템)이 상시 운영돼 채용정보, 공채일정, 면접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사전에 신청하면 스터디룸도 대여해준다.

참여 방법은 ‘서울 일자리포털’ 사이트(http://job.seoul.go.kr) 가입 후 신청 하면 된다. 강동구 일자리카페는 만15세에서 만39세 이하의 청년구직자들이 대상이다. 운영장소는 스터디카페위드유(강동구 양재대로 81길 8, 3층), 커피랑도서관(강동구 올림픽로 759, 2층)이며, 휴무일 없이 오전 8시부터 23시까지 운영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일자리카페를 통해서 취업에 한 발짝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고민을 덜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정책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청년 실업 문제 해소에 기여할 강동구 일자리 카페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강동구청 일자리창출과 일자리정책팀에 문의하면(☎02-3425-5814)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