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안전문화체험 한마당
상태바
중랑구,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안전문화체험 한마당
  • 중랑신문 기자
  • 승인 2019.04.17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중랑구청에서 학생, 어린이 등 지역주민 1,500여 명 함께하는 안전문화체험 한마당 열

지진체험, 물소화기 체험 등 안전문화체험부스와 어린이 안전 뮤지컬 공연

중랑구 안전문화 체험한마당-물소화기 체험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구청 중앙 광장 및 로비, 대강당에서 학생, 어린이 등 지역주민 1,500여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제2회 안전문화체험 한마당’을 개최한다.

‘안전문화체험 한마당’은 아이들을 대상으로 안전 관련 체험 및 공연을 통해 안전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사고발생 시 대처 능력을 습득시킴으로써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안전문화체험 한마당에서는 안전문화 체험부스, 홍보부스 등이 운영되며 어린이 안전 뮤지컬 공연도 열린다.

먼저, 구청 중앙광장에서는 ▲ 지진체험 ▲ 화재대피체험▲ 물소화기 체험 ▲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체험 ▲ 심폐소생술 실습 등의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아이들을 위한 버블쇼와 마술 퍼포먼스도 진행한다.

또, 안전문화 홍보부스에서는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과 함께 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 전시 등도 실시할 예정이다.

중랑구 안전문화 체험한마당-심폐소생술

대강당에서는 어린이 안전의식 함양을 위한 재난안전 뮤지컬‘강철소방대 파이어로보-안전을 지켜라’가 오전 10시 40분과 오후 1시 30분, 2회에 걸쳐 펼쳐진다.

이 공연은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파이어로보 대원의 활약상을 통해 안전 실천 능력을 기르는 교육형 뮤지컬로 가정, 학교, 도로 등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지진, 응급상황 체험 및 안전퀴즈를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수칙을 효과적으로 습득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구청 도시안전과(☎02-2094-0275)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어린이 안전 뮤지컬

류경기 중랑구청장은“‘안전문화체험 한마당’은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안전체험을 직접 해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 ”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들과 부모님 모두 생활 속 안전에 대해 생각해보고 사고 시 위기대처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문의 : 중랑구청 도시안전과 (☎2094-027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