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4.19 금 20:37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강서
강서농협, ‘제32기 주부대학 개강식’ 개최총 126명 수강…노후자산관리·농촌체험 등 이론·실습 강좌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기자
  • 승인 2019.04.17 10:14
  • 댓글 0

한명철 학장 “유익한 강의로 인생설계 새롭게 하는 계기될 것”

 

강서농업협동조합(조합장 한명철)의 ‘제32기 주부대학 개강식’이 지난 10일 방화역 인근에 위치한 강서농협 본점 5층 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개강식에는 노현송 강서구청장과 자유한국당 김성태·문진국 국회의원, 진성준 전 서울시 정무부시장, 김용연·경만선 서울시의원, 강서농협 장기주 제6~7대 전 조합장과 심현설 제8~11대 전 조합장, 조합 임원, 영농회장, 부녀회장, 주부대학 동창회장 등 내·외빈이 참석해 제32기 주부대학의 개강식을 축하했다.

강서농협은 일상의 바쁜 생활 속에서도 배움에 대한 끊임없는 열정으로 가득찬 여성들을 위해 주부대학을 운영하며 지난 31년간 3천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해 오고 있다. 또한 지역 여성들의 의식 변화와 건전가정 육성 및 행복한 인생설계와 지혜를 폭넓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여성들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해 왔다.

제32기 주부대학은 3월4일부터 4월1일까지 강서·양천구에 거주하는 주부(35~65세)를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해, 총 126명이 수강을 신청했다. 강의료는 실습 및 농촌 체험비 일부를 제외하고는 모두 전액 무료, 농협이 부담한다.

이번 교육은 4월10일 열린 오리엔테이션 및 개강식을 시작으로 6월13일까지 매주 수·목요일 오후 1시30분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청학동 김봉곤 예절학교 훈장의 ‘고전 이야기’ ▲남진성 경희대학교대학원 교수의 ‘유쾌 상쾌 통쾌한 풍수이야기’ ▲박형준 CSG컨설팅 전문위원의 ‘저금리, 고령화시대 행복한 노후자산관리’ ▲이호선 숭실사이버대학교 교수의 ‘세상을 움직이는 힘, 여성!’ ▲송영순 강서농협 문화센터 강사의 ‘S라인 맵시짱!(라인댄스)’ ▲최미화 바리스타의 ‘핸드드립 커피와 함께하는 커피의 인문학’ 등의 강좌와, ▲농촌 체험(연천 새둥지마을) ▲개화산 둘레길 걷기 등의 실습 과정이 운영된다.

한명철 주부대학 학장(강서농협 조합장)은 “21세기 지식정보화시대를 맞아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지식과 많은 정보가 쏟아지고 있다”며 “주부들도 평생교육을 통해 배우고 익히지 않고는 급변하는 시대에 적응하기 매우 어려운 시대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한 학장은 주부대학 수강생들을 향해 “앞으로의 강의 내용은 매번 즐거움의 연속일 것이고, 수업 때마다 접하는 새로운 강의는 급변하는 사회적 상황들을 하나하나 알게 할 것이며, 주부대학을 수료할 때쯤이면 뿌듯한 만족감으로 앞으로의 인생설계를 새롭게 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수강생들은 주부대학 수료 후 농협 전국 조직인 ‘사단법인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의 회원이 된다. 주부대학에서 배운 소양과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농촌사랑운동인 ‘산지 농가에서 사과 따기’, ‘산지 농협 농산물 축제 참여’, ‘농촌문화 활성화 지원’ 등을 비롯해 ‘소외계층을 위한 점심 배식’, ‘복지관 자조작업장 봉사’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한편 강서농협은 지난해 신용카드 4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및 서울농협 최초 1호 로컬푸드점을 개설했으며, 마곡지구 내 ‘서울 농업 역사박물관’ 건립 추진과 함께 내년에는 마곡나루역 인근에 지상 6층, 지하 4층의 신설 점포를 개점할 예정이다.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기자  gsycky@hanmail.net

<저작권자 © 서울로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