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4.19 금 20:37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노원
월계2동, 어르신 찾아가는 사랑의 생신축하 잔치85세 이상 어르신 80여 명을 대상으로 생신날 떡, 케이크와 함께 가정방문
  • 노원신문 백광현 기자
  • 승인 2019.04.17 10:32
  • 댓글 0

방문을 통해 말벗, 안부인사 등 무료함 해소해

서울 노원구 월계2동 주민센터(동장 송창규)가 동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홀몸어르신을 위한 생신상 축하방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80여 명을 대상으로 직원과 주민자치위원회원들이 생신날 어르신을 직접 찾아가 떡 케이크에 촛불을 켜고 생신축하 노래를 불러드리는 행사다.

아울러 주민자치기금으로 마련한 떡과 제철과일 등을 선물로 전달하여 생신날 더 큰 외로움을 느꼈던 소외계층 어르신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있다.

직원들은 생신을 축하드리러 가정방문을 하면서 어르신의 생활상태, 건강, 주거환경, 기타 애로사항을 청취 하는 등의 모니터링도 병행해 어르신들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보다 가까이에서 듣고 신속하게 반영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올해 현재까지 12명의 어르신들의 생신을 축하해 드렸으며, 연말까지 70여 명의 어르신들 가정에 생신 축하 방문을 할 예정이다.

김동자 주민자치위원장은 “작은 떡 케이크에 담긴 행복 사업으로 기쁜 날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어르신들에게 외로움을 덜어드리고, 조금이나마 행복하게 해드릴 수 있어 다행이다”고 말했다.

문의 : 월계2동 주민센터 (02-2116-2435)

노원신문 백광현 기자  100-b@hanmail.net

<저작권자 © 서울로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원신문 백광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