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병무청, 전쟁기념관에서 4월 병무홍보주간 운영
상태바
서울지방병무청, 전쟁기념관에서 4월 병무홍보주간 운영
  • 이원주 기자
  • 승인 2019.04.1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지방병무청(청장 김종호)은 17일(수) 전쟁기념관(용산구 소재)에서 4월 병무홍보 주간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병무청에서는 매월 세 번째 주를 ‘병무홍보 주간’으로 지정하여 찾아가는 병무청 서비스 및 병무행정에 대한 안내를 실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5월 31일까지 접수하는 ‘제1회 공정병역 UCC 공모전’을 집중 홍보하였으며,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청렴 병무청 캠페인도 진행했다.

올해가 최초인 ‘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 공모전’은 공정한 병역, 나라사랑 등 주제로 2019년 3월 29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본 공모전은 초·중·고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위며, 1인 이상 3인 이하로 참여가 가능하다. 영상장르는 제한이 없고, 영상길이는 30초∼3분 이하로 제작하면 된다.

참여 방법은 공모전 누리집[www.mma9090.com]을 통해 신청하며, 관련 문의는 해당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아울러 병무행정과 관련된 규제개혁을 위한 국민 아이디어를 방문객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접수하는 시간도 가졌다.

사회적 약자의 병역이행 부담 완화, 청년 일자리 창출 지원 방안을 비롯한 병무청 소관업무와 관련한 불편사항 등에 대하여 국민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응모하는 것으로 참여 방법은 국민신문고(http://www.epeople.go.kr) 또는 국민생각함(http://www.idea.epeople.go.kr)을 이용하거나, 우편 또는 지방병무청 민원실에서 접수 받고 있으며 병무홍보 주간을 이용한 현장에서도 접수를 받고 있다.

병무홍보주간에 참여한 서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를 갖고 국민들의 생활현장을 직접 찾아 접촉하며 국민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여 국민이 주인인 정부, 보다 나은 정부로 정부 혁신에 앞장서고, 신뢰받는 병무행정이 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