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경로당 보조금 회계 운영투명화 교육
상태바
성북구 경로당 보조금 회계 운영투명화 교육
  • 이원주 기자
  • 승인 2019.04.29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로당 보조금 이렇게 사용해야합니다.

성북구에 등록된 경로당 166개 임원 대상으로 보조금 사용 및 회계서류 작성법 교육
쌍방향 소통을 위해 직접 현장을 찾아가 교육 실시해...

2019년 4월 23일 맹홍재 어르신복지과장(성북구)이 경로당 임원을 대상으로 시설 운영 및 회계서류 작성법 교육을 하고 있다.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성북구에 있는 166개의 경로당 회장을 비롯한 임원을 대상으로 시설 운영의 전반적인 사항과 회계처리 방법 등에 대한 찾아가는 동별 순회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동별 순회교육’은 어르신을 구청의 교육장으로 모아서 교육하는 것은 일방적인 소통뿐이라는 구청의 판단 아래에 현장을 찾아가 어르신들의 의견을 듣는 것은 물론이고, 교육의 목적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 직접 현장을 찾는 순회교육을 실시한 것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경로당 운영의 전반적인 사항은 물론 경로당 운영비 사용기준, 집행 시 유의사항, 분기별 정산서 작성 요령, 증빙서류 첨부 방법 등을 집중적으로 설명하였다.

특히 지역 어르신이 이용하는 여가공간인 경로당을 투명하게 운영하여 지역사회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당부를 드리고, 교육이 끝난 후 질의응답 시간에는 그 동안 경로당 운영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현장에서 바로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경로당 회장들은 “오늘 교육이 경로당 운영에 있어 매우 유익하였으며, 무엇보다 구청 담당부서와 소통할 수 있어 좋았다”며 만족감을 표시하였으며,

이에 맹홍재 어르신복지과장은 ‘구에서 앞으로도 어려 방법을 통해 소통하고, 투명하고 효율적인 경로당 운영을 위한 자리를 정기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