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친구야 소풍가자 !”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친구야 소풍가자 !” 프로그램 실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19.05.01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 학교밖 청소년 대상 봄소풍 “친구야 소풍가자 !” 문화체험 활동 진행

봄소풍 “친구야 소풍가자 !” 프로그램을 통해 학업중단 청소년들의 정서적지원과 더불어 친구들과의 또래관계증진을 통해 사회성 향상

2019년 4월 26일 꿈드림 문화체험 활동에 참가한 성북구 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들이 잠실 롯데월드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북구(구청장)는 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주관으로 잠실 롯데월드에서 “2019 학교 밖 청소년 봄소풍 놀이동산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성북구 청소년지원센터에서 “친구야 소풍가자 !”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검정고시 준비과정에서 받는 스트레스 해소를 돕고 다양한 조별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의 친밀감과 새로운 친구들과의 관계형성 경험을 통해 사회성을 증진하는데 기여할 수 있었다.

참가 청소년들은 “선생님들과 더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센터 선후배, 친구들과 함께 해서 너무 즐겁고 좋은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구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통하여 사회성과 대인관계의 기술을 높임과 더불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여 자신들의 미래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