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치의 모든 것! ‘금천 협치 요리조리 학교’
상태바
협치의 모든 것! ‘금천 협치 요리조리 학교’
  • 금천뉴스 배민주 기자
  • 승인 2019.05.07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 ‘금천 협치 요리조리학교’ 3기 수강생 모집 중

- 5월 14일(화), 16(목), 17일(금), 총 3강 운영
- 협치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구성, 외부 전문 강사가 교육 진행
-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 10일까지 구청 마을자치과로 전화 또는 방문 신청

지난해 11월 구청 평생학습관 제1강의실에서 진행된 ‘2018년 협치 요리조리 학교’ 진행 모습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협치의 의미를 이해하고 협치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금천 주민 협치요리조리 학교’ 참가자를 5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3기를 맞은 ‘금천 협치 요리조리 학교’는 주민의 협치 이해를 돕고 실질적인 협치 역량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교육과정으로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구청 내 평생학습관 제 1강의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협치의 의미를 짚어보는 기본 강의에서부터 협치에 필요한 의사소통 역량을 향상할 수 있는 심화강의까지 총 3강으로 구성했다.

먼저 5월 14일(화)에 실시되는 제1강에서는 성공회대 사회과학 연구소의 조철민 박사가 ‘협치의 의미와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왜 협치인가? △협치란 무엇인가? △협치는 어떻게 하나? 에 대한 특강을 펼친다.

이어 16일(목) 제2강에서는 연구소나우앤 최승국 대표가 前은평구협치조정관 시절 협치 현장의 경험을 토대로 △협치에서 민과 관의 역할 △기존 민관협력과 협치와의 관계 △협치회의와 협치사업의 이해 등 ‘사례를 통한 민관협치의 이해’에 대해 강의한다.

‘2019 협치 요리조리 학교’ 주민 교육 대상자 모집 홍보 포스터

마지막 강의인 제3강은 심화과정으로 17일(금) 협치현장에서 필요한 의사소통 능력과 회의진행 기법을 학습해보는 ‘협력적 논의를 돕는 퍼실리테이터 교육’이 마련된다. ‘(사)갈등해결과 대화’의 전상희 상임대표가 △퍼실리테이션의 의미와 퍼실리테이터의 역할 △회의 설계하기 △진행자로서 듣고 말하기 에 대해 강의 할 예정이다.

‘금천 협치 요리조리학교’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5월 10일까지 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거나, 구청 7층 마을자치과로 방문 또는 전화(☏02-2627-2204)로 신청할 수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교육으로 다양한 사례를 통해 협치를 쉽게 이해하고, 참여형 강의 진행으로 협치 현장에서 필요한 역할과 소통 역량을 보다 효과적으로 학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민‧관 협치를 통해 ‘동네방네 행복도시 금천’을 함께 만들어 갈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마을자치과(☏02-2627-2204)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