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믿어봐요! 깨끗해요! 우리 골목시장’사업 실시
상태바
관악구,‘믿어봐요! 깨끗해요! 우리 골목시장’사업 실시
  • 관악신문 금정아 기자
  • 승인 2019.05.0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목시장 9개소 내 식품 취급업소 위생복‧위생모 배부 및 위생개선 캠페인 실시

시장별 전담관리원 지정해 책임 있는 위생관리와 찾아가는 현장교육 추진

지난 4월, 전담감시원이 식품조리 및 판매업소 상인에게 해충약과 위생복을 전달하고 있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오는 11월까지 관내 골목시장 9개소 내 식품취급업소 540여 곳을 대상으로 ‘믿어봐요! 깨끗해요! 우리 골목시장’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골목시장의 판매 식품, 시설 및 장비 등의 위생 상태 개선에 더욱 힘써 주민이 안심하고 찾는 깨끗한 골목시장을 조성하여, 침체된 상권을 회복하고자 함이다.

이번 ‘믿어봐요! 깨끗해요! 우리 골목시장’ 사업의 대상이 되는 골목시장은 인헌시장, 중부시장, 강남골목시장, 신사시장, 조원시장, 신원시장, 삼성동시장, 영림시장, 미성동시장 총 9개소이다.

구는 지난 4월, 시장 상인들의 청결‧단정한 이미지를 부각하기 위해 위생앞치마, 위생모 등 위생복을 제작하여 식품조리·판매업소 358개소에 배부하고 위생복, 위생모 착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와 동시에, 해충으로 인한 식품위해사고 예방을 위하여 해충약을 배부하고, 식품취급 종사자 건강진단실시 등 개인위생도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지난 4월, 전담감시원이 식품조리 및 판매업소 상인에게 해충약과 위생복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구는 시장별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을 전담감시원으로 지정했다. 전담감시원은 분기별로 시장을 방문하여, 업소별 위생개선사항 확인 및 현장 위생지도 등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게 된다. 앞으로는 위생관리매뉴얼, 원산지표지판, 해충퇴치기, 식품포장봉투 등 위생관리 용품을 배부하여 골목시장 판매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해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생업에 바쁜 상인들이 특정 교육 장소에 모이기 어려운 사정을 감안해, 시장에서 원하는 날짜에 직접 찾아가 식품안전 및 올바른 원산지 표시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홍보물을 제공하여 시장 상인들이 자율적으로 위생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주민들이 우리 전통시장을 믿고 찾을 수 있도록 위생수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쳐, 지역상권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