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보건소, ‘치매 건강강좌’ 무료 운영
상태바
양천구 보건소, ‘치매 건강강좌’ 무료 운영
  • 강서양천신문사 박현철 기자
  • 승인 2019.05.1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 이해·튼튼 두뇌훈련법 주제 2회 수업
<사진-치매 건강강좌 모습>

양천구가 효과적인 치매 예방법을 구민들이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는 자리를 마련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양천구보건소(소장 정유진)는 지난 9일 첫 번째 치매건강 강좌를 개최해 주민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집중시켰다.

중앙치매센터(2018년 기준)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체 인구 중 65세 이상 치매 환자는 75만488명으로 추정된다. 또한 추정 치매유병률(노인인구 100명당 치매환자 수)도 10%에 달한다. 이에 구는 치매 조기발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 예방법과 치매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

이번 치매수업은 5월9일과 16일 2회에 걸쳐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지난 9일에는 양천구 치매안심센터장 김건하 교수가 ‘치매의 이해’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오는 16일 수업에서는 이대목동병원 신경과 김나연 신경심리사가 ‘치매 예방의 첫걸음인 튼튼 두뇌훈련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치매와 뇌 건강에 대해서 관심 있는 양천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별도의 신청 없이 강의 시간에 맞춰 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로 오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다.

구 관계자는 “이번 치매 건강강좌를 통해서 양천구민들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얻어 부정적인 편견을 해소하고,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